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보해양조, 다시마 담은 소주 '다시,마주' 출시 눈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 최초 해조류 접목…"쓴맛과 알코올 냄새 잡아"

    보해양조는 해조류인 다시마를 핵심 주재료로 한 소주 '다시, 마주'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보해양조, 다시마 담은 소주 '다시,마주' 출시 눈길
    '다시, 마주'는 '다시마를 활용해 만든 소주'라는 의미와 함께 사람들이 다시 서로를 마주해 가치 있는 순간을 공유하자는 소망을 담았다.

    보해양조는 "다시마는 소주 특유의 쓴맛과 자극적인 알코올 취(臭)를 덜어내고 부드러운 끝맛을 선사하는 역할을 한다"며 "해조류를 활용한 맥주, 막걸리 등은 출시됐으나 소주에 접목한 사례는 세계 처음"이라고 말했다.

    360ml의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15.8%로 낮은 도수의 트렌드에 맞췄다.

    과당을 넣지 않은 '무설탕' 소주로 보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신제품은 보해양조가 레시피 개발을 위해 지난해 초부터 완도군 및 완도금일수협과 협력해 온 지역 상생의 결실이다.

    최근에는 완도금일수협과 맺은 다시마 소주 개발 협약(MOU)이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선진 사례로 인정받아 해양수산부 장관 표창도 받았다.

    다시, 마주는 다시마 산지인 완도에 먼저 출시되며, 추후 판매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보해양조, 다시마 담은 소주 '다시,마주' 출시 눈길
    보해양조 관계자는 "꾸준한 연구 끝에 지역 원료를 사용해 부드러운 소주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게 돼 의미가 작지 않다"며 "지역 사회와 함께 상생·발전하는 고민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기술주 매도속 글로벌시장 이틀째 하락

      인공지능(AI) 붐의 수혜 기업 등 기술주 매도로 아시아와 미국 등 글로벌 시장은 5일에 이틀째 하락세를 보였다. AI관련 반도체 주식 랠리로 최고치를 경신해온 한국의 코스피는 2.85% 하락하면서 4,00...

    2. 2

      한성숙 "폐업 소상공인, 수출 중기 예산소진 속도 가장 빨라"

      "예산 소진되는 속도를 보면 어떤 정책이 굉장히 중요하고 시급한 사안인지를 알 수 있는데 첫 번째가 폐업 소상공인이었고 둘째가 수출 중소기업의 미국 관세 대응이었습니다."취임 100일을 맞은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

    3. 3

      뉴욕시장 맘다니 "트럼프에는 압박, 월가엔 큰 영향 없을듯"

      무슬림계 민주사회주의자인 조란 맘다니가 세계 자본주의의 중심부인 뉴욕시 시장으로 선출되자 월가가 변화에 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버지니아주에서는 민주당의 아비게일 스팬버거 후보가 주지사 선거에서 압승했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