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부, 우크라·UAE 등 6개국 심층정보 분석…건설사 수주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베트남·인도네시아 도시개발사업 진출 위한 연구도
    정부, 우크라·UAE 등 6개국 심층정보 분석…건설사 수주 지원
    국내 건설사들의 해외 수주를 뒷받침하기 위해 정부가 우크라이나, 아랍에미리트(UAE) 등 6개국 시장정보 심층분석에 나선다.

    국토교통부는 심층정보 분석사업을 호주(투자개발사업), 인도(교통인프라), 캐나다(친환경에너지), 우크라이나(재건시장), 폴란드(유럽진출 거점), UAE(원전·탈탄소) 등 6개국으로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국내 기업의 진출·수주가 활발한 시장과 전략 국가, 중점협력 국가 위주로 심층분석 국가를 선정했다.

    국토부는 국내 기업들이 난해한 건설법령과 조세, 인허가 등의 시장정보 부족으로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2021년부터 '유망국가 심층정보 고도화 사업'을 해왔다.

    2021년 베트남, 2022년 인도네시아, 지난해 사우디아라비아 등 매년 1개국 시장정보를 심층 분석했는데 올해 6개국으로 확대한 것이다.

    이를 위한 예산은 3억원에서 20억원으로 늘렸다.

    국토부는 이와 함께 해외 도시개발사업 진출을 늘리기 위한 주제별 연구를 진행하기로 했다.

    베트남, 인도네시아의 도시개발 법령, 토지보상, 부동산 분양제도와 유럽연합(EU) 건설규정과 공공조달, 보조금 등 진입규제를 조사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오는 29일 용역기관 모집을 공고하며, 조사된 정보는 해외건설통합정보망(OCIS)에서 즉시 제공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면 관계 회복 단계 들어선 한·중…FTA 협상 속도 높이고 AI 협력

      한국과 중국이 정상회담을 통해 경제와 민간 교류 측면에서 관계 개선을 약속했다. 첨단기술 산업에서 협력을 강화하고 민간 교류 확대를 통한 긴밀한 소통도 추진하기로 했다.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1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

    2. 2

      아이 용돈 통장에 매달 자동이체 했더니…부모들 '관심 폭발'

      최근 은행들이 수신 금리를 올리면서 고금리 적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조건만 잘 맞으면 연 5% 이상의 수익률을 올리는 게 가능해서다. 미성년 자녀 전용상품이 최근 잇달아 출시되면서 부모 적금족(族)의 눈길을...

    3. 3

      "제로백 3.8초, 비싼값 하네요"…'3억' 포르쉐 직접 타보니 [현장+]

      브랜드 역사상 최초의 911 하이브리드와 최초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마칸 일렉트릭을 통해 새로운 장을 연 포르쉐가 제주도에서 포르쉐 고유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을 뽐냈다. 타이칸, 파나메라 등 순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