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농협은행, 5년마다 금리 바뀌는 주기형 주담대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5년간 안정적 금리로 리스크 줄여
    농협은행, 5년마다 금리 바뀌는 주기형 주담대 출시
    농협은행이 금리변동 주기가 5년인 주기형 주택담보대출상품인 ‘NH주택담보대출’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5년 주기형(5년마다 금리 변동) 주담대는 처음 5년간 금융채 금리에 연동된 고정금리를 적용한 후 갱신 때 다시 설정한 금리로 5년간 같은 금리가 유지된다.

    5년 고정금리가 적용된 후 6개월 주기 변동금리가 적용되는 혼합형(고정형) 주담대에 비해 금리 리스크가 적은 편이다.

    금융감독원도 지난 4일 은행 자체 고정금리 주담대 목표비율(30%)을 신설하면서 5년 주기형 주담대 판매 비중 확대를 주문했다.

    NH주택담보대출의 대출 기간은 최장 40년으로 최대 2.2%포인트까지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전국의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신청할 수 있고 향후 비대면으로 신청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변동형, 혼합형 주택담보대출에 비해 차주의 금리변동 리스크가 완화될 것”이라며 “고객 수요에 부합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김보형 기자
    산업과 부동산, 금융 분야을 취재해온 경제기자입니다.

    ADVERTISEMENT

    1. 1

      금감원, 내달 농협금융 정기검사 착수…지배구조 정조준

      금융감독원이 농협금융지주와 농협은행에 대한 정기검사에 나선다. 금감원은 내부통제 취약점 점검과 함께 지배구조까지 들여다본다는 계획이다.금감원은 농협금융지주와 농협은행에 대한 정기검사를 통해 경영 전반과 지배구조 취약...

    2. 2

      농협은행, '증여 서포터즈' 발대식…"체계적 증여 전략 수립"

      농협은행은 지난 22일 서울 충정로 본사에서 고액자산가를 위한 컨설팅 전문인력 17명으로 구성된 '증여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증여 서포터즈'는 고객 관점에서 1대...

    3. 3

      JP모건 "美 증시 조정 계속될 것…일본 소비주 매수 추천"

      지난 3주간 미국 증시가 하락세를 이어온 가운데 대표적인 증시 약세론자인 JP모건 마르코 콜라노비치 수석전략가는 미국 증시 조정이 계속될 수 있다는 의견을 밝혔다.22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콜라노비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