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농식품부, 농식품 수출상담회 개최…"수출확대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GS25-봉땅-aT, 1호 K-푸드 수출 상생 협약 체결
    농식품부, 농식품 수출상담회 개최…"수출확대 지원"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18일까지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농식품과 전후방 산업 수출상담회를 한다고 17일 밝혔다.

    상담회에는 해외 바이어, 국내 수출기업 등 36개국 417개 기업이 참가한다.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이날 오후 간담회를 열어 주요국 바이어와 국가별 수입 동향과 전망 등을 논의한다.

    GS25와 꽈배기 도넛 매장을 운영하는 봉땅,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제1호 K-푸드 대·중소기업 수출 상생·협업 협약'을 맺는다.

    GS25는 봉땅 제품을 수출용으로 현지화해 몽골과 베트남 GS25 매장 약 500곳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송 장관은 "지난해 세계적인 경기침체 등 어려운 대외여건에도 농식품과 전후방산업은 역대 최고 수출 실적인 121억3천만달러를 달성했다"며 "올해는 K-푸드 수출영토 확대를 위해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 간 협업 모델을 지속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벌이에 비하면 비닐 봉지 수준"…야마모토 가방 얼마길래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월드시리즈를 2년 연속 제패했다. 다저스 4승 가운데 홀로 3승을 책임진 일본인 투수 야마모토 요시노부(27)의 패션 아이템도 화제다.다저스는 2일(한국시...

    2. 2

      [포토] 한복입고 소상공인 판매 부스 찾은 구윤철 부총리

      구윤철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일 오후 서울 중구 두타몰 광장에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과 연계해 열린 서울 소상공인 우수제품 판매전 '모두의동행'에서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최혁 기자

    3. 3

      "이재용 회장님이 용돈 주셨다"…카페 직원 후기에 '난리'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현장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에게 커피를 건넨 직원이 5만원을 받은 사연이 알려져 화제다.APEC 기간 경주 한화리조트 내 이디야커피에서 근무한 A씨는 1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