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 치매인식개선 영상 공모전 개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연합뉴스) 대구시는 치매에 대한 관심과 부정적 인식 개선, 치매 친화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치매인식개선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구광역치매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치매인식 개선 방법, 치매 걱정 없는 행복한 대구 만들기 방안, 치매예방 등 치매와 관련된 자유 주제로 20∼60초 이내 숏폼 형식의 영상으로 표현하면 된다.
응모작은 대구광역치매센터 전자우편(daegu@dgmdc.or.kr)을 통해 17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접수한다.
수상작은 치매인식 개선 홍보 등을 위한 대구광역치매센터 누리집, 사회관계망 게시 등 공익 목적에 사용될 예정이다.
2024년 대구 습지 사진 공모전 개최
(대구=연합뉴스) 대구시는 ㈔대구시환경교육센터와 공동으로 '2024년 대구 습지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습지 보전의 소중함과 생물사랑 정신을 고취하기 위한 행사로 오는 17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대구시 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대구에 주소지를 둔 시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습지의 사계절'이라는 주제로 1인당 3점까지 제출 가능하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등 모두 21개 팀을 선발해 시상한다.
외식창업 아카데미 '키워드림' 1기 교육생 모집
(대구=연합뉴스) 대구시는 외식창업 아카데미 '키워드림' 1기 교육생을 17일부터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빈번한 창업과 폐업, 낮은 생존율이라는 특징을 보이는 외식업계에 내실 있는 창업 준비 지원과 창업자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한 과정이다.
외식 및 카페·베이커리 분야 영업 기간 1년 미만 초기 창업자 또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6개월 이내 외식업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대구시민이 대상이다.
참가 신청은 영진전문대 누리집(tour.yju.ac.kr)을 통해 하면 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