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DX) 전문기업 투비소프트(대표 이경찬)가 턴키 형식의 대학입학전형 지원시스템 개발 사업을 마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학 입학전형 지원 시스템(ASSIST)이란 대입 담당자의 입학전형 계획 수립, 일정 및 입학 정보 등록을 위한 정보포털 관리와 지원자 정보 및 합격/불합격 정보 제출, 대입전형료 관리 기능, 대학별 데이터 입력 간소화 및 통계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지난해 5월부터 개발에 착수한 이번 턴키 사업은 IT서비스 전문기업 폭스소프트와 함께 진행했다. 앞서 폭스소프트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차세대 대학입학전형 종합지원시스템 통합 개발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약 100억 원 규모로 진행한 이번 사업에 컨소시엄으로 참여한 투비소프트는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대학입학 업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UI/UX 플랫폼 엑스플랫폼(XPLATFORM)을 최신 버전인 넥사크로(Nexacro)로 전환했다.

다양한 기기와 브라우저 환경뿐 아니라 개방형 OS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웹표준(HTML5) 기반을 중심으로 ActiveX 등 비표준기술을 대체해 브라우저에서 서비스 이용을 보장하도록 웹 호환성 및 접근성을 제고했다.

특히 입력 화면 개선, 업무 프로세스 MAP 방식 중심의 업무환경을 지원해 사용자 업무 생산성을 대폭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투비소프트의 기술력으로 대입 환경 및 기술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서비스 기반을 마련하고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고 말했다.

한편 투비소프트는 국내 다수의 대학교를 대상으로 통합정보시스템, 행정시스템, 전자도서관 시스템 등을 구축 제공하고 있으며 몽골국제대학교에도 전자도서관 패키지 솔루션을 수출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