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농식품 부산물' 활용해 울산 한우 품질 고급화 나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울산시농업기술센터, 농가 경영 안정화 위해 시범 사업
    '농식품 부산물' 활용해 울산 한우 품질 고급화 나선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한우 사육 농가의 경영 안정화를 위해 '농식품 부산물 활용 한우 경산우 비육 품질 고급화 시범사업'을 한다고 14일 밝혔다.

    경산우는 송아지를 한 번 이상 낳은 경험이 있는 암소를 말한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한우 농가는 사료 가격 상승과 한우 사육두수 증가에 따른 가격 하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한우 도축 마릿수 증가로 도매가격이 점진적인 하락세를 보여, 한우 농가의 중장기적 경영 안정화를 위해 저능력 암소의 선제적 도태 등 자율적인 수급 조절이 필요한 실정이다.

    또 한우 거세 비육우에 비해 저조한 한우 암소의 1등급 이상 출현율도 높여야 한다.

    이에 센터는 섬유질 배합사료(TNR) 비육기술을 적용해 한우 경산 암소의 품질을 고급화하는 시범사업에 나선다.

    섬유질 배합사료 비육기술은 모든 사료를 한꺼번에 혼합해 급여하는 방식이다.

    조사료와 농후사료를 영양소 요구량에 맞도록 적절한 비율로 배합해, 소의 소화율을 극대화하고 소화기성 질병을 감소시켜 육질 향상과 사료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안다르 모회사' 에코마케팅…베인캐피탈, 공개매수 나선다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 베인캐피탈이 안다르의 모회사인 코스닥시장 상장사 에코마케팅을 인수한다. 인수 예정 지분(43.6%)을 제외한 잔여 주식도 공개매수해 자진 상장폐지에 나선다.베인캐피탈이 설립한 특수목적...

    2. 2

      "국회의원 가족이면 쓰는 거냐"…논란의 대한항공 'A카운터' [차은지의 에어톡]

      최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직을 내려놓은 김병기 의원 가족들이 항공사에서 누린 특혜들이 회자되고 있다. 일반 탑승객에게는 ‘그림의 떡’이나 다름없는 프리미엄 혜택들이 국회의원 가족들에게는 제공됐다...

    3. 3

      [포토] 하나은행, 군 장병과 새해 첫 출발

      나라사랑카드 3기 사업자로 선정된 하나은행이 1일 경기 파주에 있는 육군 1사단 도라전망대에서 군 장병들과 새해 일출을 함께 보는 행사를 열었다. 이호성 하나은행장(가운데)이 임직원 및 군 관계자들과 ‘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