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단체들 "경제 활력 높이는 22대 국회되길"
대한상공회의소는 제22대 총선과 관련해 "국민의 뜻을 받드는 대의기관으로서 일하는 국회, 민생을 살리는 국회, 경제활력을 높이는 국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호소했다.

대한상의는 10일 '제22대 국회에 바란다'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당선되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이같이 전했다. 상의는 "한국경제는 지정학적 리스크, 산업구조의 급변, 성장잠재력 약화, 인구사회문제 심화 등 그 어느 하나 해결이 쉽지 않은 문제들에 직면해 있다"며 "기업의 혁신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제도를 개선하고, 국가적 난제에 대해 민관이 힘을 모을 수 있도록 리더십을 발휘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21대 국회도 남은 임기 동안 기업규제 완화 및 애로 해소, 지역발전 촉진 등 경제계가 지속적으로 요청해 온 사안들에 대해서도 잘 마무리 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국경제인협회도 논평을 내고 "한국 경제는 엄중한 상황에 처해 있다"며 "부디 22대 국회는 우리 경제가 이 위기를 극복하고 재도약할 수 있도록 초당적인 노력을 기울여주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경제계도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여 일자리를 만들고, 한국 경제의 글로벌 도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는 "과감한 규제혁신과 세제개혁으로 경제 역동성을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했고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최우선 과제로서 경제 회복을 위한 반전의 계기를 만들어 내라는 국민의 준엄한 명령을 깊이 새겨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원우기자 bkju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