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U-23 축구대표팀 감독 "한일전, 격렬한 경기 예상"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아시안컵에 일본 대표팀을 이끌고 나서는 오이와 고 감독은 '격렬한 한일전'을 예상했다.

DAZN 저팬은 10일 U-23 아시안컵을 앞둔 오이와 감독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오이와 감독은 U-23 아시안컵 조별리그 B조에서 함께 경쟁하는 한국, 중국, 아랍에미리트(UAE)의 전력에 대해 짧게 언급했다.

오이와 감독은 한국 시간으로 22일 오후 10시에 열리는 한국과 일본의 B조 최종전이 격렬하게 펼쳐질 걸로 내다봤다.

그는 "이쪽(한국전)은 굳이 무리하게 의욕을 끌어 올릴 필요가 없는 경기"라면서도 "공격진에 특징적인 선수도 있고, 센터백의 피지컬 역시 경계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지수(브렌트퍼드)가 소속팀 사정으로 아시안컵 출전이 불발되긴 했지만, 변준수(190㎝·광주), 서명관(186㎝·부천) 등 장신 수비진을 의식한 듯한 발언이다.

오이와 감독은 첫 경기 상대인 중국에 대해서는 "선수 개인의 신체 능력도 있고, 플레이 강도도 세다"고 짚었다.

2차전 상대인 UAE에 대해서는 "신체 능력이 좋고, 중동 특유의 리듬감도 있다"며 "특히 공격수나 센터백이 피지컬로 밀고 들어가는 걸 경계해야 한다"고 평가했다.

2024 AFC U-23 아시안컵은 올해 파리 올림픽 남자축구 출전권이 걸린 대회다.

이번 대회 1∼3위 팀은 파리 올림픽에 직행하고, 4위 팀은 아프리카축구연맹(CAF) 예선 4위 팀인 기니와 대륙별 플레이오프를 펼쳐 본선에 오른다.

일본 U-23 대표팀은 8회 연속 올림픽 진출을 목표로 아시안컵에 참가한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한국도 세계 최초 10회 연속 올림픽 진출을 바라본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