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척했네' 李발언 비판…"삼겹살 먹은 척 검사인 척 위급환자인 척도 않겠다"
"이재명·조국 친위대 200명 되면 개헌해서 조국·이재명 셀프사면"
한동훈, 이재명 겨냥 "우리는 일하는 척하지 않겠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8일 "지금 범죄자들을 막지 못하면 우리는 정말 후회할 것"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경기 광주, 이천 지원 유세에서 "(야권이) 200석을 가지고 대통령 탄핵만 하겠나.

대한민국을 바꿀 거다.

개헌해서 국회에서 사면권을 행사하도록 하고 이재명·조국 대표가 자기 죄를 셀프 사면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지금 이분들이 김준혁·양문석 후보에 대해 여러분 이야기를 전혀 신경 쓰지 않고 그냥 밀어붙이는데, 하물며 200석을 가졌을 경우엔 여러분이 허락했다고 둘러대며 정말 이상한 행동을 많이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 "이 대표가 지난 대선 때 '음식점 허가 총량제'를 하겠다고 했는데 욕을 무지하게 먹고 뒤로 뺐던 것 기억하나.

이런 황당한 생각들이 실현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 위원장은 "지금 이 사람들이 말하는 200명은 지난 4년간의 200명이 아니다.

이재명과 조국에 아첨하는 사람들로만 100% 채워놓은, 이재명·조국 친위대 같은 200명"이라며 "어떤 대화도 통하지 않을 거다.

훨씬 더 무시무시한 일이 벌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투표를 잘못해서 그런 시대를 만들면 그땐 할 수 있는 게 나가서 데모하는 것밖에 없을 것"이라고 했다.

한 위원장은 전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거리 유세를 마치고 "일하는 척했네"라고 말한 부분도 겨냥, "저희는 진짜 여러분을 위해 일하고 싶다.

저희는 일하는 척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저희는 소고기 먹고 삼겹살 먹은 척하지 않겠다.

검사인 척하지 않겠다.

위급 환자인 척해서 헬기 타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의 '일하는 척했네' 발언과 '삼겹살 인증샷', 검사 사칭 사건, 부산에서 서울로의 헬기 이송 등을 싸잡아 겨누며 차별화를 시도한 것이다.

한 위원장은 '이대 성 상납' 등 막말 논란을 빚은 민주당 김준혁 후보를 겨냥해선 "10년 전, 15년 전 직장 상사들이 갑질하듯 여성 동료·후배들을 모아놓고 음담패설로 성희롱을 자행하던 시대가 있었다.

2024년 대한민국에서는 그렇게 하면 직장에서 쫓겨난다"며 "우리의 성취를 쓰레기통에 처박을 건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위원장은 "저희는 그동안 사전투표를 잘 안 해왔다.

이번에 열심히 하기 시작했지만, 그래도 저희를 응원해주고 힘을 모아주는 분들은 본투표에서 승부를 봤다"며 총선 당일 본투표 참여를 호소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