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 코스프레 이재명은 한우식당, 한동훈은 편의점 컵라면…이것이 차이"
[총선 D-3] 與, 이재명 '삼겹살 인증샷'에 "사진속 소고기는?…거짓이 일상"
국민의힘은 7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삼겹살 인증샷'을 두고 맹공을 퍼부었다.

이 대표는 지난 1일 X(옛 트위터)에 "계양 밤마실 후 삼겹살. 눈이 사르르 감기는 맛. 이원종 배우님과"라는 글과 함께 올린 식사 모습 사진 속에 소고기로 보이는 음식이 보이는 것을 문제 삼은 것이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충청 유세에서 "왜 굳이 삼겹살을 안 먹고 삼겹살을 먹은 척하나"라며 "입만 열면 거짓말"이라고 비판했다.

인천 계양을에서 이 대표와 경쟁하는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도 전날 밤 페이스북에 "업자에 수천억원을 몰아준 대장동 재판의 증거들도, 돌아가신 분들도 모두 기억이 안 난다.

샤르르 감기는 맛은 느꼈으나, 소고기인지 삼겹살인지 기억이 안 난다"라며 이 대표를 비꼬는 글을 적었다.

국민의미래 김시관 선대위 공보단 대변인 역시 논평에서 "대파를 흔들며 서민 행보를 하다가, 그 구호가 사라지기도 전에 한우 먹는 미식가, 식도락가로 변신했다.

돌아서서는 '삼겹살 먹었다'며 서민 코스프레를 한다"며 이 대표를 비판했다.

이어 "호주 출장을 함께 한 측근도 알지 못하고, '성남 사는 총각' 신분으로 만났던 여배우도 부정했다.

'박근혜를 존경한다고 하니 진짜 존경하는 줄 알았냐'라는 주옥같은 어록도 남겼다"며 "거짓의 일상화에 말문이 막힌다"고 비난했다.

박정하 중앙선대위 공보단장은 전날 논평에서 "이 대표가 유세 후 SNS에 올린 게시물에서 잘려 나간 사진 속에 뻔히 보이는 소고기는 또 무엇인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거짓이 일상인지, 거짓말로 점철된 이재명 대표의 '서민 코스프레'에 진정성이 있겠나.

'혹시 법카로 먹은 거 아니냐'는 비아냥도 있다.

이것이 민심"이라고 꼬집었다.

또 "유세장에서 '서민'을 외치던 이재명 대표와 한우 고기 식당에 앉아 고깃점을 앞에 둔 이재명, 유세장에서 대한민국 '미래'를 외치는 한동훈 위원장과 편의점에 앉아 컵라면을 앞에 둔 한동훈"이라며 "(이것이) 진정성의 차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