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배준호, 지난달에 이어 스토크시티 3월 이달의 선수
잉글랜드 프로축구 2부리그(챔피언십) 스토크시티에서 뛰는 영건 배준호가 지난달에 이어 두 달 연속 구단 서포터스가 선정하는 '이달의 선수'에 뽑혔다.

스토크시티 구단은 6일(한국시간) 배준호가 3월 이달의 선수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2월 마지막 경기에서 카디프시티를 상대로 잉글랜드 무대 첫 골을 신고했던 배준호는 3월 첫 경기였던 미들즈브러전에서는 홈 팬 앞에서 처음으로 득점포를 쏘며 두 경기 연속 골 맛을 봤다.

배준호는 3월 마지막 경기였던 헐시티전에서는 후반 추가시간 키야나 회버의 추가 골을 도와 팀의 2-0 승리에 기여했다.

구단은 "배준호는 한국 23세 이하(U-23) 대표팀의 일원으로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린 서아시아축구연맹(WAFF) U-23 챔피언십에 참가해 우승했다"며 "배준호에게 강렬한 한 달이었다"고 덧붙였다.

'에이스' 배준호, 지난달에 이어 스토크시티 3월 이달의 선수
앞서 지난해 11월과 지난달, 두 차례 구단 서포터스가 선정하는 이달의 선수로 뽑힌 배준호는 스토크시티 입단 첫 시즌에 이미 세 번째 이달의 선수로 선정되며 팀의 대체 불가 자원으로 인정받았다.

미드필더 배준호는 지난해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활약을 인정받아 스토크시티로 이적했고, 이내 주전을 차지한 뒤 팀 핵심 자원으로 성장했다.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아시안컵에 출전해 세계 최초 올림픽 본선 10회 연속 진출을 노리는 한국 대표팀은 배준호를 아시안컵 소집 명단에 넣었다.

황선홍 U-23 대표팀 감독은 배준호의 대표팀 합류를 놓고 구단과 대화를 나눴다고 했으나, 강등 걱정을 하고 있는 스토크시티가 소속팀 에이스로 자리 잡은 배준호를 내줄 지 아직도 불명확하다.

배준호는 WAFF U-23 챔피언십에서도 8강과 준결승을 뛴 뒤 소속팀 요청으로 영국으로 조기 복귀해 결승전에는 출전하지 못했다.

전날 대한축구협회는 구단 사정으로 양현준(셀틱)의 차출이 불발됐다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