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역대급 혐오후보, 최악의 사기후보 비호…착각이고 오만"
"자기 죄를 방어하겠다는 사람들과 선량하게 살아온 사람들의 대결"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은 4·10 총선 사전투표 첫날인 5일 이화여대 앞 신촌동 사전투표소에서 한 표를 행사했다.

한 위원장은 이 지역에 출마한 이용호 후보(서대문갑)와 함께 사전투표를 했다.

김예지·진종오·임보라·정혜림·김민정·박준태·이윤정·강세원 등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후보들도 투표했다.

한 위원장은 투표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이번 총선을 "자기 죄를 방어하겠다는 사람들과 법을 지키며 선량하게 살아온 사람들 사이의 대결"로 규정했다.

그러면서 "투표장에 나가면 (우리가) 이기고, 투표장에 나가지 않으면 대한민국이 망한다"며 적극적인 사전투표 참여를 호소했다.

그는 "이번 투표부터 사전투표든 본투표든 수(手)개표가 병행된다.

저희가 강력히 추진해 달성됐다.

하나하나 까보고 눈으로 확인하겠다는 것"이라며 "믿고 사전투표에 나서달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김준혁 후보의 '이대생 미군 성상납' 발언 등을 겨냥해 사전투표 장소로 이대 앞을 골랐다.

신촌 일대에 청년과 소상공인이 많은 점도 고려했다.

한 위원장은 "민주당은 역대급 혐오 후보, 최악의 사기 후보를 끝까지 비호하면서 '판세에 영향이 없다'고 말했다"며 "국민께서 착각이고 오만이라는 것을 알려주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저희는 지켜야 할 범죄자가 없다.

저희는 지켜야 할 나라와 국민이 있다.

저희가 그걸 할 수 있게 국민의힘을 선택해달라"고 말했다.

그는 또 "청년 정책과 청년이 잘사는 나라를 위한 정치가 저희가 하려는 정치의 핵심"이라며 "(소상공인을 위해서도) 부가세라든가, 자영업자 육아휴직이라든가, 영업정지 유예제도라든가 의미 있는 정책을 많이 약속드렸다"고 설명했다.

여론조사에서 조국혁신당의 정당투표 지지율이 높게 나오는 데 대한 입장을 묻자 "조국당에 있는 사람들 면면을 봐달라"며 "그런 사람들이 득세하고, 그런 사람들 기준에 맞는 대한민국을 만드실 건가"라고 되물었다.

[사전투표] 한동훈, 이대 앞에서 한표…"투표장 나오면 이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