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엽 감독의 467홈런에 4개 차로 접근…5개 추가하면 신기록
4회 주루 중 햄스트링 불편함 느껴 대주자로 교체
최정, 이승엽 감독 앞에서 463호 홈런…허벅지 통증 탓에 교체(종합)
최정(37·SSG 랜더스)이 KBO리그 개인 통산 홈런 기록(467개)을 보유한 이승엽(47) 두산 베어스 감독 앞에서, 463호 홈런을 쳤다.

최정은 2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두산과의 홈 경기 0-1로 뒤진 2사 주자 없는 상황, 상대 사이드암 선발 최원준의 초구 시속 125㎞ 슬라이더를 통타해 왼쪽 담을 넘어가는 동점 솔로 아치를 그쳤다.

올 시즌 5호 이자, 프로 20년 차를 맞은 최정의 개인 통산 463호 홈런이다.

이날 경기 전 이승엽 감독은 "젊은 친구들이 쓰는 말을 응용하면 나는 최정을 '리스펙트'(존경한다는 의미) 한다"며 "20년 동안 큰 부상을 당하지 않고 꾸준히 좋은 기량을 유지하는 건 대단한 능력이다.

최정의 기록은 인정받을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정이 곧 기록을 세울 테니, 이번 우리와 3연전은 쉬어갔으면 좋겠다"며 "주중에는 좀 쉬고, 주말부터 몰아치길 바란다"며 웃었다.

이승엽 감독의 바람과 달리, 최정은 올해 두산과의 첫 경기 첫 타석에서 홈런포를 쏘아 올렸다.

시즌 초부터 최정이 홈런포를 가동하면서 이승엽 감독이 10년 넘게 유지한 KBO리그 통산 최다 홈런 기록의 주인이 바뀌는 순간도 성큼 다가오고 있다.

2013년 6월 20일 이승엽 현 두산 감독이 삼성 라이온즈 유니폼을 입고 KBO리그 352번째 홈런을 치며 개인 통산 홈런 1위로 올라선 뒤 10년 넘게 이 부문 1위에는 이승엽 감독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

최정은 홈런 4개를 추가하면 이승엽 감독과 KBO 통산 홈런 공동 1위가 되고, 5개를 치면 최다 홈런 기록의 주인공이 된다.

일단 2일 두산전에서 최정의 홈런포가 더 나오지는 않는다.

이날 최정은 4회 두 번째 타석에서 볼넷을 고른 뒤, 기예르모 에레디아의 우중간 안타 때 3루까지 내달리다가 오른쪽 허벅지 뒤 근육(햄스트링)에 불편함을 느껴, 대주자 김성현으로 교체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