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남도, 우아한형제들과 농산물 유통 활성화 업무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남도, 우아한형제들과 농산물 유통 활성화 업무협약
    충남도가 주문 후 30분이면 배달받을 수 있는 '퀵커머스'를 통해 충남산 농산물 소비층 확대에 나선다.

    도는 2일 도청에서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과 '충남 농산물 유통 활성화와 판매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수박·배·상추류·토마토·쪽파 등 충남산 농산물은 지난 2022년 즉시 배달 장보기 서비스인 배민 B마트에 입점해 지난해 3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날 협약은 B마트에서의 농산물 판매 품목을 늘리고, 매출을 올리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도와 우아한형제들은 '배민B마트'와 식자재 플랫폼인 '배민상회', 대량 구매 전문 서비스인 '대용량 특가' 등을 통해 충남 농산물을 판매하면서 홍보·마케팅 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충남산 농산물을 활용한 신제품 공동 개발과 신수요 창출에 적극 협력하고 협약 내용을 구체화하기 위한 상설 협의체도 운영한다.

    배민B마트 농산물 매출액은 2022년 600억원에서 지난해 1천억원 이상으로 급성장하고 있다.

    전형식 정무부지사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배민B마트와 충남의 우수한 농산물이 만나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3분기 연율 4.3%성장…가계와 기업지출 호조에 예상 웃돌아

      미국 경제는 견조한 소비자 및 기업 지출과 상반기보다 안정된 무역 정책에 힘입어 3분기에 연율로 4.3%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2년만에 가장 큰 성장폭이다. 23일(현지시간) 미국 상무부 경제분석국...

    2. 2

      "워너브라더스 주주들, 넷플릭스 제안 좀 더 선호"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의 주요 대주주들은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의 최신 제안에도 아직까지는 넷플릭스의 제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의 주요 주...

    3. 3

      노보,체중감량약 GLP-1알약 최초로 FDA 승인 받아

      노보 노디스크가 세계 최초로 비만치료용 알약인 GLP-1 알약에 대한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 이로써 노보 노디스크는 미국의 경쟁사인 일라이 릴리보다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됐다. 23일(현지시간) 노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