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니네트웍스 제공
아이니네트웍스 제공
아이니네트웍스(대표 장병대)는 커머스·물류시스템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WMS(창고관리 시스템), PMS(상품관리 시스템), OMS(주문관리 시스템) 기능을 모두 포함한 최신 풀필먼트 시스템 ‘Shop-easy V3.0’을 신규 런칭했다고 1일 밝혔다.

장병대 대표 "금주 공식 오픈한 ‘한솔 로지스유 풀필먼트 시스템’의 본가동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어 최신 버전의 풀필먼트 시스템의 신규 기능과 성능이 검증되어 매우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풀필먼트 전문기업 ‘한솔로시스유’와의 프로젝트로 인해 또하나의 성공적인 물류 커머스 시스템이 구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강조하고 "금번 프로젝트의 핵심은 다양한 화주사의 요구사항에 맞게 판매상품관리에서 주문수집처리, 사은품 프로모션 대응, 고객응대 및 물류 현장작업 과 배송관리 등을 하나의 시스템에서 컨트롤 할수 있게 전 비즈니스 영역을 단일 인프라로 구성하게 되었다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번 프로젝트는 온라인상의 상품정보와 판매수량 관리를 일괄처리하는 PMS(product management system), 주문수집 및 클레임처리, 판매프로모션을 처리하는 OMS(order management system), 창고내 상품관리와 포장프로세스를 지원하는 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이 모두 구축됐고 한솔로지스유와 고객사의 ERP에 직접 연동되어 마스터데이터와 세일즈 및 수불 데이터가 동기화되어 운영되게 구축됐다.

또한 국내외 판매플랫폼 및 운송사들의 시스템과 인터페이스 되어 ‘Shop-easy’ 시스템내에서 모든 물류 및 커머스 업무를 수행하게 됐다.

장 대표는 "'샵이지 시스템을 통해 확보된 풀필먼트 경쟁력을 통해 기존 고객사의 커머스 및 물류업무를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신규 화주사 영업에 강력한 무기를 확보하게 됐다'는 한솔로지스유의 감사 메시지를 받았다면서 그동안 프로젝트에 참여한 임직원들에 다시한번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고 언급했다.

또한 "온라인 커머스의 성장으로 기존 전통적인 오프라인 커머스와 복합적인 형태의 주문과 배송형태 등 변화해 가는 비즈니스 환경속에서 선진시스템을 통한 물류혁신의 중요성을 증명하게 된 또하나의 성공적인 프로젝트 사례"라고 설명하면서 "신규 시스템의 성공적인 본가동 사례를 바탕으로 혁신에 목말라 있는 다양한 물류/ 커머스 기업들과 제조 유통회사의 요구에 부응해 갈것"이라고 밝혔다.

물류/커머스 시스템 전문기업인 아이니네트웍스는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국내 제조/물류 대기업에 자사 시스템을 공급하고 기존 전통적인 커머스 및 물류프로세스의 혁신을 위한 수준높은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