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은 2024 군포철쭉축제에 참여할 다양한 먹거리 및 축제상품, 공연·체험 프로그램을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군포문화재단, 철쭉축제 참여할 상품·공연프로그램 공모
군포시 철쭉축제는 다음 달 20일부터 28일까지 철쭉동산 등 시내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 군포의 맛 ▲ 군포의 멋 ▲ 군포의 락(樂)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군포의 맛' 부문에서는 관내에 소재한 소상공인 음식점(30개)과 경기도 소재 푸드트럭 사업자 업체(10개)를 모집하며, 1년 이상 군포시 거주자를 우대할 예정이다.

'군포의 멋'은 철쭉 관련 아이디어 상품 및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창작품 제안이 가능한 군포시 사업체 10곳을 선발한다.

군포문화재단, 철쭉축제 참여할 상품·공연프로그램 공모
'군포의 락(樂)'은 초막골생태공원에서 버스킹 형태로 진행되는 '초막골라이브'에 참여할 공연 프로그램 10개와 차 없는 거리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장르의 놀이 및 체험존인 '이색체험만발' 프로그램 30개를 모집할 계획이다.

전형주 재단 대표이사는 "시민참여를 극대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프로그램들로 공모를 진행하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 희망업체는 다음 달 2일까지 재단 홈페이지(www.gunpocf.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신청해야 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