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394.2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332.6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86.1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37.5%, 39.4%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SK하이닉스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SK하이닉스'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SK하이닉스'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HBM 막차 출발합니다 - 신한투자증권, BUY
03월 27일 신한투자증권의 김형태 애널리스트는 SK하이닉스에 대해 "1Q24 예상보다 빠른 가격 상승, 양호한 수요로 서프라이즈 전망. 연간 매출 58.0조원, 영업이익 12.9조원 전망. ASP 상승세 가속화. 올해 압도적 HBM 시장 점유 예상. 목표주가 220,000원으로 상향. 북미 경쟁사의 HBM3E 시장 진입이 임박한 것으로 파악되나 연간 목표 매출이 7억달러에 불과하고, 국내 경쟁사 가동 Capa, 수율 안정화 기간 고려 시 연내 HBM 시장 경쟁 우위의 훼손 가능성은 매우 낮음. 본격적인 상승 사이클에 진입한 Re-rating 구간에서 공급자 중심의 시장 환경이 유지되며 연말까지 탄력적인 가격 상승세가 지속될 전망. 올해 뿐만 아니라 '25년까지 HBM 시장 내 주도적 입지가 확보된 것으로 판단"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2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