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양산·부산 사하 방문…"범죄자들의 선량한 시민 지배 막겠다"
김태호, 이재명·조국 '사법리스크' 지적…"이번 선거는 어둠의 세력 심판"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26일 4·10 총선의 부산·울산·경남(PK) 지역구 가운데 주요 승부처로 분류되는 곳을 차례로 돌며 지지를 호소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보수 텃밭인 PK에서 상대적으로 '험지'로 평가받는 울산 북구와 '낙동강 벨트' 가운데 여야 후보 간 접전이 펼쳐지는 경남 양산, 부산 사하를 찾아 시장 방문과 거리 인사를 하며 표심을 공략했다.

한동훈, '낙동강벨트' 격전지서 지지 호소…"정말 민생 챙길 것"(종합)
한 위원장은 이날 '낙동강 벨트'인 경남 양산의 남부시장과 젊음의거리에서 윤영석(양산갑), 김태호(양산을) 후보와 함께 시민들을 만났다.

한 위원장은 양산남부시장에서 "저희는 여러분의 민생을 책임질 것이다.

그러기 위해 범죄자들이 민생을 망치려고 연대해서 권력을 차지하고 선량한 시민들을 범죄자들이 지배하는 것을 막겠다"며 "지금부터 시작이다.

반드시 이길 수 있다"고 말했다.

한동훈, '낙동강벨트' 격전지서 지지 호소…"정말 민생 챙길 것"(종합)
김태호 후보는 민주당 이재명 대표,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를 겨냥, "지금 나라 꼴이 가관이다.

곧 감옥에 갈 사람이 국민을 호도하고, 사법리스크로 곧 자신이 어떻게 될지 모르는 사람이 민심을 호도하고 있다"며 "이번 선거는 그런 어둠의 세력을 심판하는 날"이라고 했다.

윤영석 후보는 이재명 대표의 '전 국민 1인당 25만원 민생지원금 지급' 제안에 대해 "대한민국은 백척간두 위에 서 있다.

지금 대한민국 국가채무가 자그마치 5천조원이다.

이런 빚을 누가 만들었나.

문재인 전 대통령"이라며 "지금 이재명은 다시 나랏빚을 내서 국민에게 현금을 나눠준다고 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한 위원장은 부산 사하로 이동, 신평역 앞에서 거리 인사를 했다.

이성권(사하갑), 조경태(사하을) 후보 외에 부산 지역구에 출마한 후보 10여명이 함께 했다.

한 위원장은 "오늘부터 부산이 새로 출발한다.

그런 심기일전의 마음을 갖고 여기 다시 모였다"며 "우리는 부산에 잘할 준비가 돼 있다.

우리가 부족한 것을 해결하면서, 민심에 반영하면서 해 나갈 것이다.

부산이 저희를 선택해주지 않으면 저희가 어떻게 대한민국을 지키겠나"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한 위원장은 울산 북구와 동구, 남구의 전통시장을 차례로 돌았다.

한 위원장은 울산에서 "저희는 정말 실천하는 사람들이다.

국민의힘은 이번 총선을 통해 민심을 망치는 범죄자들을 심판해서 정말 여러분들의 민생을 챙길 것"이라며 "저희가 실효성 있게 재원을 충분히 갖춘 상태에서 준비하고 약속한 공약을 봐달라"고 했다.

한 위원장의 울산 일정에는 지역구 후보 6명이 모두 동행하고, 자신의 지역구가 '국민추천제' 대상으로 분류돼 결국 불출마를 선언한 이채익(남구갑) 의원도 자리해 '원팀' 행보를 과시했다.

한동훈, '낙동강벨트' 격전지서 지지 호소…"정말 민생 챙길 것"(종합)
당 중앙선대위는 이날 한 위원장이 방문하는 지역 후보들의 주요 공약을 보도자료를 통해 소개했다.

울산의 경우 '북울산 시외·고속버스터미널 신설'(북구 박대동 후보),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통한 남목산업단지·남목신도시 조성 추진'(동구 권명호 후보), '울산산업특별자치시 추진'(남구갑 김상욱 후보), '울산 청년 창업 랜드마크 조성'(남구을 김기현 후보) 등의 공약이 소개됐다.

'양산 부산대 유휴부지 개발'(양산갑 윤영석 후보), '1028 지방도 국도 승격 및 천성산터널 조기 개설'(양산을 김태호 후보), '광역복합환승센터 설치 및 신평역 기지창 이전'(사하갑 이성권 후보), '가덕도 신공항-다대포 연결 해저터널 건설'(사하을 조경태 후보) 등은 경남 양산과 부산 사하 후보들의 공약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