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볼티모어서 다리 붕괴…선박 충돌 뒤 다수 차량 추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美볼티모어서 다리 붕괴…선박 충돌 뒤 다수 차량 추락
    26일(현지시간) 미국 메릴렌드주 볼티모어에서 선박이 항구 다리에 충돌해 다리가 무너졌다고 로이터·AP통신과 미국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미국 해안경비대는 이날 새벽 볼티모어 항만을 가로지르는 다리인 '프랜시스 스콧 키 브리지'에 선박이 충돌했다고 밝혔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 충돌로 길이 2.6㎞ 정도인 이 다리 일부가 붕괴했다.

    AP는 이날 오전 1시30분께 대형 선박이 다리에 충돌해 불이 붙었다가 침몰했으며 다리 일부가 무너지면서 다리 위에 있던 차량 여러 대가 추락해 물에 빠졌다고 보도했다.

    이 다리는 695번 고속도로의 일부다.

    메릴랜드주 교통 당국은 엑스(X·옛 트위터)에 "키 브리지 사고로 양방향 차선이 폐쇄됐으며 차량이 우회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AI 붐 올라타더니…알파벳·MS·메타 모두 웃었다

      메타와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 등 미국 빅테크가 일제히 시장 예상을 뛰어넘는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인공지능(AI) 관련 투자 붐’이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데이터센터·서버...

    2. 2

      파월 '매파' 발언에…美 12월 금리동결 확률 9%→70%

      미국 중앙은행(Fed)이 29일(현지시간)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예상대로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하했다. 하지만 제롬 파월 의장이 “12월 금리 인하는 기정사실이 아니다”고 밝히...

    3. 3

      갈라진 Fed 이사회…親 트럼프파 "빅컷", 일부 '동결' 의견도

      미국 중앙은행(Fed)이 예상대로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하했지만 Fed 내에서 의견이 엇갈린 것으로 드러났다.29일(현지시간) Fed 통화정책회의에서는 기준금리 방향을 두고 위원들 간 이견이 불거졌다. 도널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