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네오셈, 삼성전자 CXL 기술 개발 소식에 5% 가까이 올라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CXL 메모리. /사진=한경DB
CXL 메모리. /사진=한경DB
26일 오전 11시20분 현재, 반도체 테스트 전문업체 네오셈 주가가 5% 가까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 6개월 주요 매물 구간인 1만2000~1만4000원 구간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지난 석 달 동안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0만주 155만주 순매도했습니다.

최근 주요 뉴스로는 삼성전자가 CXL(컴퓨트익스프레스링크) 기술도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CXL은 고용량 AI 모델 개발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메모리 용량의 확장을 더 쉽게 해줍니다. CXL은 연산 기능을 메모리 옆에 위치시켜 CPU-메모리 간 발생하는 병목현상을 줄이고 시스템 성능을 더 개선하는 PNM(Processing-near-Memory) 기술입니다. 삼성전자의 CXL 인터페이스 기반의 PNM 기술은 2배 이상 성능 향상이 가능합니다. CXL 관련주로는 CXL D램 검사 장비를 상용화하고 있는 네오셈이 있습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