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9월 벡스코서 열려
부산 벡스코는 안전 관련 전문 전시회로 자리매김한 '제10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를 오는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연다고 25일 밝혔다.

행사는 행정안전부와 부산시가 주최하고 벡스코, 한국재난안전산업기술연구조합, 부산테크노파크, KOTRA가 공동 주관한다.

전시회는 안전 관련 다양한 부문을 망라해 방재·화재 안전, 산업·교통안전, 보안·치안, 생활안전, 공공서비스 등으로 구성된다.

현직에 종사하는 소방관, 경찰관, 보안 관계자, 안전 전문 관계자들이 전시장에 방문해 참가업체의 최신 기술 제품을 접할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해외 특별관에는 해외 유명 안전 관련 업체와 협회 등이 참가해 한국의 업체들과 상담하고 업무협약(MOU) 등을 체결한다.

ICT 기술 융합 특별관에는 재난 안전 분야의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제품들이 전시되고, 재난 안전 특별관에서는 지진·해일 등 자연 재난을 사전에 감지해 대응할 수 있는 최신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벡스코 관계자는 "개막식에는 부산시 '국제안전도시 제3차 공인선포식'과 '대한민국 안전 기술 대상 시상식' 등 다양한 행사가 동시에 열려 안전도시 부산의 이미지를 더욱 높일 예정"이라면서 "부대행사로 신규 개최되는 '해양도시 부산 수중 드론대회'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행사도 준비됐다"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