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란 문체부 차관, 늘봄학교 체육 일일강사로 현장 점검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이 25일 경기도 용인의 마성초등학교에서 열린 '늘봄학교' 체육수업 일일 강사로 나서 초등학교 1학년생들과 체육의 즐거움을 나누고 관계자들을 만나 늘봄학교 체육 프로그램 운영 현장을 점검했다.

올림픽 역도 금메달리스트인 장 차관은 '공이 톡톡 재미 톡톡 신나는 배구 교실' 수업 전 학생들에게 준비 운동을 직접 지도한 후 학생들과 공을 주고받았다.

배구 국가대표 출신인 남양초등학교 최광희 감독, 프로배구 IBK기업은행 김희진, 현대캐피탈 홍동선이 장 차관과 더불어 일일 강사로 수업을 도왔다.

장미란 문체부 차관, 늘봄학교 체육 일일강사로 현장 점검
문체부는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즐기면서 창의력과 사회성을 키울 수 있도록 놀이 중심의 다양한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을 늘봄학교 맞춤형 수업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24년 초등학교 1학년 예비 학부모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체육 프로그램이 가장 선호하는 분야로 나온 만큼 핸드볼, 배구 등 12개 종목단체와 연계해 약 150개 학급에 아이들이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종목별 맞춤형 변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장 차관은 "늘봄학교 체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학교 적응과 신체 발달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스포츠의 가치를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늘봄학교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교육부와 협의해 체육과 문화예술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더욱 내실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