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관광객 많이 찾는 병원은 성형외과…쁘띠시술 많아"
국내에 의료관광을 오는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의료 서비스는 성형외과나 피부과 시술 외에도 치과와 안과도 늘어나고 있다는 집계 결과가 나왔다.

K-관광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여행)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은 자사 의료 관광 상품 예약 서비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25일 발혔다.

올해 1∼2월 기준 성형외과는 크리에이트립에서 예약 서비스를 제공 중인 병의원 중 거래 건수와 거래액 기준 모두 1위를 차지했다.

거래 건수와 거래액은 작년 동기 대비 각각 220%, 27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관광객들은 필러, 보톡스, 리프팅 등 단기간에 시술과 회복이 이뤄지는 소위 '쁘띠시술'을 주로 찾았다.

특히 대만 관광객의 예약률이 전체의 77%를 차지할 만큼 압도적인 수요를 보인다고 회사는 전했다.

관심이 급증한 곳은 피부과로 드러났다.

크리에이트립을 통한 피부과 진료와 시술 예약률은 작년 동기 대비 약 830% 증가하며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피부과는 예약자 중 일본인의 비중이 약 40%를 차지해 다른 의료 관광 상품에 비해 일본인 관광객 선호도가 높았다.

치과와 안과는 의료 관광 분야의 인기도 빠르게 늘고 있다.

올해 1∼2월 치과 예약률은 작년 동기 대비 약 450% 증가했으며 거래액도 400%가량 증가했다.

임혜민 크리에이트립 대표는 "한국 의료 관광 시장은 지금까지는 성형외과와 피부과 중심으로 형성됐으나 올해는 치과나 안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예년에 비해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