딤채, 독립냉각 기술과 발효과학…탁월한 김치 맛
한국인의 식탁에 사계절 내내 올라오는 음식은 바로 김치다. 김치는 종류가 많고, 집마다 부재료와 숙성 선호도도 다르다. 소비자가 원하는 미묘한 차이를 만족시키는 게 쉽지 않은 이유다. 하지만 딤채는 독보적인 독립냉각 기술과 발효과학을 바탕으로 탁월한 김치 맛을 낸다.

딤채는 1995년 11월 탄생했다. 저장실 자체를 냉각시키는 직접 냉각 방식으로 한겨울 땅속에 묻은 김장독 환경을 구현했다. 딤채만의 기술 노하우인 탑쿨링(Top Cooling) 시스템은 열기를 방출하는 기계실을 위로 올려 김치를 더 오랜 기간 맛있게 보관할 수 있도록 한다. 냉기 낭비를 막아주는 프레시가드, 하단 서랍의 저장 공간을 안쪽 끝까지 100%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다 열림 서랍 등도 딤채의 장점이다.

국내 최초로 김치연구소(딤채발효미과학연구소)를 발족해 한겨울 땅속 김치 맛을 완벽하게 재현하고 김치유산균의 최적환경을 찾아냈다. 맛뿐 아니라 영양까지 생각하는 발효과학을 선보인 것이다.

25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를 지키고 있는 딤채는 최근 멀티 저장고인 고메 팬트리를 새로 적용했다. 2024년형 딤채의 핵심 기능으로 스탠드형 467ℓ모델의 중실 서랍에 김치 이외 다양한 식재료 보관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채소, 과일, 밀키트 등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무빙 고메 트레이와 다양한 음료 및 주류 등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는 고메 포켓 구조로 구성했다. 다양한 식재료를 함께 보관해도 냄새가 섞이지 않도록 청정 탈취 기능도 강화했다. 원터치 올인원(All-in-One) 모드인 고메 보관 모드도 새롭게 적용했다. 김치뿐만 아니라 채소, 과일, 밀키트, 계란, 육류, 생선 등 다양한 식재료를 한꺼번에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2024년형 딤채에는 비건김치 숙성모드도 추가했다.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해 만든 비건김치를 최적의 숙성 알고리즘으로 맛있게 익혀 비건 및 채식주의자들도 맛있는 김치를 오랫동안 보관해 먹을 수 있도록 했다.국내 최초로 샐러드 보관 모드와 밀키트 보관 모드도 적용했다. 홈술, 홈메이드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막걸리와 과일청을 직접 만들어 보관까지 가능한 발효숙성 모드도 추가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