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 컨설팅 지원·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성공에 협력
'기술 혁신기업 육성'…전북도, 이노비즈협회 등과 업무협약
전북특별자치도는 도내 이노비즈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21일 도청에서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전북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노비즈'는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 혁신형 중소기업'을 말한다.

주요 협약 내용은 이노비즈 기업 맞춤형 지원, 육성 생태계 조성, 이노비즈기업 역량 강화,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프로그램 참가 및 대회 활성화를 위한 협력 등이다.

전북자치도는 이노비즈기업 육성 생태계 구축을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전북테크노파크는 지역 네트워크를 활용한 기업 지원을 맡기로 했다.

이노비즈협회는 이노비즈 인증 취득률을 제고할 수 있도록 기업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개별 기업의 역량 강화에 힘을 쏟을 방침이다.

이노비즈 인증을 받으려면 기술혁신 능력, 기술사업화 능력, 기술혁신 경영 능력, 기술 혁신성과 등 4개 분야와 기술보증기금의 현장실사평가를 통과해야 한다.

전북자치도는 이노비즈 인증을 취득하려는 기업에 인증 수수료 70만원을 지원하고 컨설팅을 돕기로 했다.

아울러 오는 10월 22∼24일 전주에서 열리는 제22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의 성공 개최에 협력하기로 이노비즈협회와 뜻을 모았다.

김관영 도지사는 "혁신적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이노비즈 인증을 통해 지역 경제의 중심축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