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해수부 "홍해 운항 중단 장기화…기업 애로 해소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수부 "홍해 운항 중단 장기화…기업 애로 해소 지원"
    해양수산부는 21일 수출입 물류 비상대응반 운영 점검 회의를 열어 홍해 해협 통항 중단 장기화에 따른 수출입 물류 현황을 점검했다.

    회의를 주재한 송명달 해수부 차관은 "홍해 운항 중단이 석 달간 지속되면서 장기화가 우려되고 있다"면서 "해상 운임 동향을 지속적으로 살피며 기업의 애로 해소를 위한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해운협회, HMM 등 선사,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진흥공단, 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해양수산개발원이 참석했다.

    홍해 해협 통항 민간 선박에 대한 후티 반군의 공격으로 국내·외 주요 선사는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홍해 운항을 중단하고 남아프리카 희망봉으로 우회 운항했다.

    해수부는 민관 합동 비상대응반을 운영하며 수출입 물류를 지원하고 있다.

    화물 선적 공간이 부족한 북유럽 노선에 1만1천 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급 컨테이너 선박 1척을, 지중해 노선에는 4천∼6천 TEU급 컨테이너 선박 3척을 임시 투입했다.

    또 선복(적재 공간)을 확보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에 4천500 TEU 이상의 전용 선적 공간을 배정해 수출을 지원했다.

    아울러 관계부처와 협의해 수출 바우처 물류비 지원 한도도 기존 2천만원에서 3천만원으로 확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넷플릭스 "워너 인수 후 극장 개봉 사업에도 집중" 여론전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인수전에서 파라마운트의 강력한 도전에 직면한 넷플릭스가 인수후 스트리밍에만 집중하지 않고 극장 개봉 사업에도 집중할 것이라며 헐리우드 달래기에 나섰다. 또 합병 회사의 경쟁 대상은 유튜브라며...

    2. 2

      美 증시, 금주 고용보고서 등 경제지표 기대하며 반등 시도

      뉴욕증시는 15일(현지시간) 이번 주에 발표될 고용보고서와 물가 등 경제 지표에 대한 기대감으로 반등을 시도하며 혼조세로 출발했다. 미국 동부표준시로 오전 10시경 S&P500은 전 날보다 0.1% 상승했고...

    3. 3

      하루 사이 주가 '73%' 폭락…'로봇청소기' 대명사 어쩌다

      2000년대 초반 룸바 모델로 로봇청소기 시장에 혁명을 일으킨 미국의 로봇청소기 업체 아이로봇이 파산 신청을 했다. 경영권은 이 회사에 부품을 공급해왔던 중국 업체에 넘기기로 했다. 15일(현지시간) 미국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