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초 금 현물 ETF 출시' 한투운용, 한국거래소 공로패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초 금 현물 ETF 출시' 한투운용, 한국거래소 공로패 수상
    한국투자신탁운용은 21일 한국거래소(KRX) 금시장 개설 10주년 기념 세미나에서 공로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1년 12월 국내 최초로 금 현물에 투자하는 'ACE KRX금현물' 상장지수펀드(ETF)를 개발해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한투운용은 KRX금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내 자산운용사 중 유일하게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ETF는 한국거래소가 산출·발표하는 'KRX 금현물 지수'를 기초지수로 추종한다.

    순자산은 지난 20일 기준 1천498억원을 기록해 연초 1천102억원에서 약 3개월 만에 35.93% 증가했다.

    해당 ETF는 금 현물에 투자하기 때문에 선물 ETF와 달리 롤오버(선물 계약 만기 시 신규 계약) 비용이 없다.

    현물 ETF 특성상 퇴직연금 계좌에서도 70% 한도로 투자할 수 있다.

    최근 금값이 고공행진하자 'ACE KRX금현물' ETF의 3개월 수익률은 8.99%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원자재 ETF 평균 수익률(-1.02%)을 웃돈다.

    남용수 한투운용 ETF운용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국내 ETF 시장에 필요한 금현물 ETF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고 출시해 운용한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ACE KRX금현물 ETF가 일반 계좌뿐만 아니라 연금 계좌에서도 가장 효율적인 금 투자 수단으로 투자자분들에게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버리 "테슬라와 팰런티어, 주주가치 희석시키며 과대평가" 비판

      ‘빅쇼트’로 유명한 투자자 마이클 버리가 이번에는 테슬라와 팰런티어가 주주 가치를 희석시키고 있음에도 지나치게 과대평가돼있다고 비판했다. 특히 기술 기업들이 주식 기반 보상을 대량으로 발행하고 ...

    2. 2

      美 증시, 비트코인 반등에 투자심리 호전…상승 출발

      2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비트코인과 기술주 등 위험자산에서의 자산 이탈이 멈추면서 상승세로 출발했다.동부 표준시로 오전 10시경 나스닥은 0.8% 올랐고 S&P500은 0.4% . 다우존스산업평균은 0.2% 각각...

    3. 3

      모든 기업 법인세 1%P 오른다…금융사 교육세는 두 배로

      내년부터 중소기업을 포함해 모든 기업의 법인세율이 1%포인트씩 높아진다. 수익 1조원을 초과하는 금융회사에 물리는 교육세는 0.5%에서 1.0%로 오른다. 농협, 신협, 수협, 새마을금고 등 상호금융 준조합원이 비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