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위 성명 "2천명 의대 증원 및 교육부 배정 계획 철회해야"
고대의료원 교수들도 "25일 사직서 제출…의료계와 대화 촉구"
고려대의료원의 고려대안암병원, 고려대구로병원, 고려대안산병원 교수들이 오는 25일 전국 의과대학 교수들의 사직서 제출에 동참한다.

고려대의료원 교수 비상대책위원회는 20일 성명에서 "의료사태의 파국을 더 이상 지켜만 볼 수 없어 비대위를 결성하고 하나 된 목소리로 신속하게 대응하기로 뜻을 모았다"며 "의대생과 전공의와 함께 바른 의료정책으로 향하고자 (교수들도) 3월 25일 사직서를 제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정부의 2천명 의대생 증원 정책과 교육부의 배정 계획을 철회하고 의료계와 대화에 나서기를 촉구한다"며 "필수의료에 대한 근본적이고 장기적으로 논의할 협의체를 구성해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면서 "의료대란의 해결을 위해 전공의와 의대생에 대한 비방과 위협을 즉시 중단할 것을 요구한다"며 "정부의 일방적이고 잘못된 정책 추진이 지속되고, 대화의 장이 마련되지 않을 경우 의료원 전체 교수가 자발적으로 사직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국민을 향해서는 "교수들은 혼란 속에서도 최우선인 생명을 지키고자 병원을 지키고 있지만, (국민들께서) 의료서비스에 불편함을 느끼는 상황이 된 데에는 진심으로 사과 말씀을 드린다"며 "생명을 살리는 의사들이 추구하는 가치가 정부의 잘못된 정책에 손상되지 않도록 힘을 보태달라"고 호소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