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킬' 논란만 3번…황대헌 "절대 고의 아냐"
쇼트트랙 대표팀 동료 박지원(서울시청)에게 잇달아 반칙을 저질러 충돌 논란에 휩싸인 쇼트트랙 황대헌(강원도청) 선수가 귀국 후 입장을 밝혔다.

한국 쇼트트랙 대표팀은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열린 2024 국제빙상연맹(ISU)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를 마치고 19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한국에 돌아왔다.

대회 1,000m 결승에서 대표팀 동료 황대헌에 밀려 넘어져 펜스에 강하게 부딪혔던 박지원은 머리를 고정하기 위한 목 보호대를 차고 왼팔을 붕대에 감은 채 입국장에 들어섰다.

황대헌은 충돌 상황에 대해 "서로 경쟁하던 상황이었다"며 "시합을 하다보면 충분히 많은 상황이 나온다. 변수가 많다"고 주장했다.

또 그는 "절대 고의로 그런 건 아니니 너무 오해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경쟁하다 그런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황대헌은 1,000m 결승이 끝난 뒤 부상당한 박지원과 대화를 나눈 건 없느냐는 질문에 고개를 작게 끄덕이며 "서로 경쟁하다가 발생했기 때문"이라고 다시 한 번 언급했다.

황대헌은 "좋지 않은 결과가 나와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재정비해서 선수로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두 시즌 연속 월드컵 종합 랭킹 1위를 차지해 크리스털 글로브를 들어 올린 '에이스' 박지원은 이번 대회에서 남자 계주 은메달 1개에 그쳤다. 남자 1,500m 결승과 1,000m 결승에서 대표팀 동료 황대헌과 충돌한 탓이다.

박지원은 지난해 10월 ISU 월드컵 1차 대회에서도 황대헌이 뒤에서 밀쳐 메달이 무산된 바 있다.

올 시즌에만 황대헌에게 경기 중 세 차례 반칙을 당한 박지원은 이전 시즌에도 비슷한 상황이 발생한 적이 있는지 질문을 받자 '지금 드릴 말씀이 없다'고 언급을 피했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