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상목 "유가 불안 계속되면 유류세 인하 추가연장 검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상목 "유가 불안 계속되면 유류세 인하 추가연장 검토"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8일 "국제유가 불안이 지속된다면 유류세 인하를 올해 4월 이후에도 추가 연장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최 부총리는 이날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열린 민생경제점검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최근 물가 동향과 대응 방향을 보고했다.

    지난 2월 소비자물가는 3.1% 오르면서 전달(2.8%)보다 상승 폭을 키웠다.

    근원물가는 2%대 중반 수준이지만 과일·채소 등 먹거리 중심으로 높은 물가가 지속하고 있다.

    최 부총리는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서 재정과 세제지원을 강화할 것"이라며 "긴급 농축산물 가격 안정자금 1천500억원을 즉시 투입하겠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수입 과일 공급 확대를 위해 관세 인하 품목을 추가하고 물량도 무제한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식품 가격은 원가 하락분이 가격에 반영되도록 업계와 지속해서 소통하고 식품 원료 관세도 인하하기로 했다.

    최 부총리는 "2% 물가가 조속히 안착할 수 있도록 전 부처가 물가 안정을 정책의 최우선 순위에 두고 모든 정책역량을 모아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블룸버그,올해 빅 거래로 암호화폐,AI거래와 한국주식 등 꼽아

      블룸버그는 연말을 맞아 올해 가장 주목할만한 투자를 소개했다. 여기에는 암호화폐 거래와 AI거래를 비롯, 주요국 증시중 가장 많이 상승한 한국 증시 등 시대를 정의한 투자 포지션과 실패한 투자 사례 등 11가지 거래...

    2. 2

      美증시,기술주 차익실현에 하락 출발

      29일(현지시간) 뉴욕증시는 일부 기술주의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지난 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이후 하락으로 출발했다. 귀금속 시장에서는 급등한 은과 금이 급락으로 돌아서며 변동성이 커졌다. 동부 표준...

    3. 3

      룰루레몬, 창업자가 이사회 개편위한 위임장 대결 나서

      룰루레몬의 창립자 칩 윌슨이 캘빈 맥도널드 최고경영자(CEO)가 사임을 발표한 지 며칠만에 이사회 개편을 위한 위임장 대결에 나섰다.29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룰루레몬의 창립자인 칩 윌슨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