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섭 출석 약속…국민의힘이 이 약속 반드시 지켜지게 할것"
윤재옥 "공수처, 의도적 수사기밀 유출이라면 선거개입 범죄"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는 15일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에 대한 수사를 진행 중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대해 "만약 공수처가 의도적으로 수사 기밀을 흘리고 있다면 매우 심각한 범죄일 뿐 아니라 민주주의를 흔드는 선거 개입"이라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수사기관만이 알 수 있는 통화 내역과 출국금지 사실 등이 유출돼 특정 언론이 악의적으로 보도하고 야당이 이를 받아 확대 재생산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 문제는 반드시 진상이 규명돼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전 장관은 '해병대 채상병 사망 사건 수사 외압 의혹'으로 수사를 받던 중에 주호주 대사에 임명됐다.

앞서 공수처는 법무부가 이 전 장관의 출국금지를 해제한 것에 불편한 기색을 내비치며 "추가 조사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공수처 수사와 관련해 이 전 장관 본인이 언제든지 출석하겠다고 약속했다"며 "국민의힘은 반드시 이 약속이 지켜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민주당의 '해외 도피' 의혹 공세를 겨냥해선 "이 전 장관의 발령은 방산 등 국익을 위해 공관장의 공백을 더 이상 방치할 수 없어서 이뤄진 일"이라며 "선거에 유리하면 나라 위상도, 국익도 안중에 두지 않겠다는 태도"라고 비판했다.

또 민주당이 이 전 장관의 대사 임명 경위를 살펴보겠다며 전날 외통위에 이어 이날 국방위·법사위 소집을 요구한 것을 두고 "선거를 앞두고 통상 이쯤에는 국회를 소집하지 않는 관행을 무시하고 정쟁 유발, 정치 공세의 장으로 활용하겠다는 억지에 참담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