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위성정당 비례 상위권에 반미인사 배치 비판…"민주당, 종북세력 숙주 전락"
與, 이재명에 "한미훈련 반대·미군 철수가 공약인지 밝혀야"
국민의힘은 11일 더불어민주당 주도의 비례 위성정당 더불어민주연합이 전지예 금융정의연대 운영위원을 '비례 1번' 후보로 선정하는 등 반미 성향 인사들이 대거 비례대표 상위 순번을 받을 것으로 알려진 데 대해 '종북세력의 민주당 숙주화', '반미종북세력 국회 진입' 등 표현으로 강하게 비난했다.

특히 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향해서는 이들의 비례대표 후보 공천 의미를 미군 철수, 한미연합훈련 반대,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반대로 민주당이 입장을 정한 것이라고 보면 되는 것인지 묻기도 했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민주당 위성정당의 비례대표에 노골적인 종북 인사들이 포함됐다"며 "1번 후보의 경우 한미연합훈련 반대, 주한미군 철수를 외치던 단체 출신"이라고 지적했다.

한 위원장은 "비례 1번은 정치세력의 정책과 공약을 보여주는 상징과 같은 존재"라며 "이재명 대표에게 묻고 싶다.

민주당의 이번 총선 공약은 한미연합훈련 반대와 주한미군 철수인가.

반미인가.

그렇지 않고서는 이런 인사가 비례 1번으로 선정되는 것을 설명할 수 없다"고 꼬집었다.

윤재옥 원내대표도 회의에서 "기형적 선거제도가 더불어민주연합을 통해 반미·종북세력에 국회 문을 열어주는 '종북횡재'가 되고 있다"며 "국회에서 종북 세력이 활개를 치게 되기 일보 직전"이라고 비판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종북, 반국가 세력이 실제로 대한민국 국회 입성에 속속 안착하는 모습이 현실화하고 있다"며 "민주당의 위성정당이 종북 세력의 숙주로 완전히 전락해 버렸다"고 지적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민주연합 국민후보 오디션에서 여성 2위를 한 정영이 전국농민회총연맹(전농) 구례군농민회장에 대해서는 "통일 선봉대라는 어처구니없는 종북 조직을 이끌며 사드 배치 반대 시위를 벌였던 인사"라고 비판했다.

이어 "국회를 대한민국 체제를 위협하는 종북 세력의 손아귀에 넘겨줄 수 없다"며 "사법적 방탄에 혈안이 된 이재명 대표, 그리고 민주당을 숙주로 삼아 번식하고 있는 이들을 막아내는 것은 절체절명의 시대적 사명"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이 총선 인재로 영입한 '여군 최초 투스타' 강선영 전 육군항공작전사령관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우리가 아직도 적대적인 관계인 북한과, 그들의 주장을 동조하는 이들이 국회에 진짜로 입성해 내부에서 싸우고 힘을 소진하는 상황이 만들어지면 안 된다"고 말했다.

개혁신당 이재랑 부대변인도 논평을 내고 "전 운영위원을 비례 1번으로 선출한 민주연합은 이제 한미연합훈련 반대가 공식적인 입장인가"라며 "한국 사회를 어지럽혔던 경기동부연합 이석기의 후신들이 민주연합을 숙주 삼아 부활을 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부대변인은 "민주연합은 반미·이석기 세력의 숙주 노릇을 중단해야 한다"며 "이 정도면 성남시장 출신 이재명 대표와 이석기 경기동부연합 사이의 커넥션을 의심하기에 부족함이 없을 정도"라고 꼬집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