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승마인구 저변 확대 '승마체험 지원' 나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말을 매개로한 심리치유
    승마 인구 저변확대 목적
    경기도는 올해 학생과 사회적 약자 및 취약계층을 위해 승마체험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올해 학생과 사회적 약자 및 취약계층을 위해 승마체험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올해 학생과 사회적 약자 및 소외·취약계층을 위한 승마 체험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도는 말을 매개로 한 심리 치유와 도민의 복지 증진, 승마 인구 저변확대 등을 목적으로 승마 체험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도는 △학생 승마 체험 △사회 공익 승마 체험 △위기청소년 힐링 승마 등 3개 분야로 나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학생승마 체험 사업은 올해 1만 1134명의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정부예산 포함 체험비의 70%(22만 4000원)를 지원한다. 학생은 30%(9만 6000원) 자부담으로 10회의 승마를 체험할 수 있다.

    도는 특히 학교에 다니지 않는 학교 밖 위기청소년,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과 장애인·사회적 배려계층·트라우마 직업군 등을 위한 무료 승마 체험은 총 2193명을 대상으로 체험비의 전액을 지원한다.

    이강영 도 축산정책과장은 “승마 체험은 야외활동을 통한 건강을 증진하고 말과 함께 호흡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복합 힐링 운동”이라며 “경기도는 앞으로도 승마 체험과 같이 도민을 위한 건전한 여가문화를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학생승마 체험은 마사회 호스피아에 접속해 회원가입 및 인증 절차 후 승마 프로그램의 신청 기간과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또 사회 공익 및 위기청소년 승마 체험 사업의 신청은 시군(축산부서)을 통하여 자세한 안내와 승마 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의정부=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기도, '수출초보기업 전담멘토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경기도가 오는 22일까지 수출 초보기업의 수출 역량 강화를 위해 ‘수출 초보 기업 전담멘토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올해 수출초보기업 약 100개...

    2. 2

      김동연 경기지사, 그레첸휘트머 미국 미시간주지사 면담 '현력방안' 논의

      경기도는 김동연 지사가 그레첸 휘트머 미국 미시간 주지사를 만나 도와 미시간주 간 첨단모빌리티, 신재생에너지, 4차산업혁명센터, 청년 교류 등을 주제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8일 밝혔다.김 지사는 지난 7일 도담소...

    3. 3

      경기도, 총 359억원 투입해 '4개 교육 협력사업' 추진

      경기도가 올해 총 359억원을 투입해 경기도교육청과 중·고교 신입생 교복(생활복, 체육복) 등 통합 지원, 학교 친환경 운동장 조성 등 4개 교육 협력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도는 이를 위해 올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