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신인 원상현, LG전 3이닝 5K 무실점…최고 시속 150㎞
2024년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에서 kt wiz로부터 1라운드 전체 7순위 지명을 받은 오른손 투수 원상현(19)이 디펜딩챔피언 LG 트윈스 타선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원상현은 10일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LG와 시범경기에 선발 투수로 등판해 3이닝 동안 4피안타 2볼넷 5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직구 최고 시속은 150㎞까지 나왔고, 커브와 슬라이더는 높은 완성도를 뽐냈다.

총 47개의 공을 던져 스트라이크 25개, 볼 22개로 다소 제구력은 흔들렸지만, kt 유니폼을 입고 처음 등판한 시범경기에서 씩씩하게 자기 공을 던졌다.

부산고 출신인 원상현은 현재 kt 5선발 자리를 놓고 경쟁 중이다.

이날 첫 시범경기 등판에서 안정적인 투구를 보여준 만큼 유리한 위치에서 경쟁을 이어갈 발판을 마련했다.

kt 신인 원상현, LG전 3이닝 5K 무실점…최고 시속 150㎞
원상현은 1회 홍창기에게 2루타를 맞고, 김현수와 문보경에게 볼넷을 허용하는 등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2사 만루에서 박동원과 마주한 그는 주 무기 커브를 던져 루킹 삼진을 잡아냈다.

2회에도 원상현은 문성주와 이재원에게 연속 안타를 맞고 무사 1, 2루로 불안하게 출발했다.

그러나 이후 결정구 커브를 던져 구본혁을 삼진 처리했고, 박해민과 홍창기 역시 범타로 정리했다.

마지막 이닝이 된 3회에서는 1사 1루에서 오지환과 문보경을 연속 삼진으로 처리하고 마운드를 내려갔다.

이날 원상현은 삼진 5개 가운데 4개를 커브로 잡아내 새로운 '커브 달인' 탄생을 예고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