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상자산 시세 한눈에…연합인포맥스 '아이픽스' 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연합인포맥스는 개별 가상자산 시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인포맥스는 '크립토 종합'(화면번호 2550)을 통해 ▲ 가상자산의 대표 가격인 아이픽스(IFIX) ▲ 디지털 자산과 각 경제지표의 상관계수 ▲ 관련 뉴스와 리서치 보고서 등을 제공한다.

    아이픽스는 인포맥스가 자체 개발한 가상자산 가치 평가 방식이다.

    국내 5대 원화거래소(업비트·빗썸·코빗·코인원·고팍스)와 이에 속한 마켓이 제공하는 가격을 가중 평균으로 계산해 보여준다.

    상관계수를 통해서는 디지털 자산과 각종 금융·경제지표 흐름을 함께 살필 수 있다.

    현재는 최근 1∼2년 단위 상관계수만 제공하지만, 향후 더 세분화할 예정이다.

    뉴스의 경우 연합뉴스와 인포맥스의 가상자산 관련 뉴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가상자산 뉴스 전문 업체인 '코인니스'와 제휴해 해외 크립토 뉴스도 함께 제공한다.

    인포맥스는 "국내에서 가상자산을 대표하는 가격을 제공함으로써 가상자산의 공정가치를 평가할 수 있는 핵심이 마련됐다"고 평가했다.

    가상자산 시세 한눈에…연합인포맥스 '아이픽스' 개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현대차 관세만 1.8조…최대 매출 찍고도 영업익 30% '뚝'

      현대자동차가 미국 시장 판매 호조에 힘입어 올해 3분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고도 25% 관세에&...

    2. 2

      제주삼다수, 제주에서 체험형 팝업스토어 ‘탐정사무소’ 열어

      “탐정처럼 미션 수행하며 제주삼다수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제주삼다수가 다음달 19일까지 3주간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수망다원에서 팝업스토어 ‘제주삼다수 탐정사무소: 미션시작...

    3. 3

      테슬라코리아, BMS 불편 해소 위한 단계별 조치 시행

      테슬라코리아는 최근 제기된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관련 고객 불편을 신속히 해소하고 한국 전기차 시장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단계별 조치를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우선 고객의 우려를 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