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2년 연속 드론쇼코리아 참가…UAM 교통관제 소개
LG유플러스가 국내 최대 규모 드론 전시회 '2024 드론쇼코리아'에 2년 연속 참가한다.

3일 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드론쇼코리아에서 부산테크노파크, GS건설 등과 도심항공교통(UAM) 교통관제센터를 콘셉트로 공동 전시관을 운영한다.

이곳에서 회사는 도심항공교통 전용 통신망 및 교통관리 플랫폼 실증 결과를 공개하며, 비행경로(회랑) 관제, 수직이착륙장(버티포트), 원격 관제 등을 전시한다.

관제사 입장에서 도심항공교통 기체의 이착륙 과정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증강현실(AR) 콘텐츠도 운영한다.

기체 및 실시간 통신 상태, 비행경로, 기체 이동 현황 비행데이터 등을 AR 글라스로 확인할 수 있다.

실증노선의 수직이착륙장과 비행경로를 고려한 최대 운항 횟수와 적정 기체 수 등을 바탕으로 수익성과 통행량을 분석하는 시뮬레이션 기법도 소개한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전남 고흥군 국가종합 비행 성능시험장에서 진행되는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실증사업(K-UAM 그랜드챌린지) 1단계를 앞두고 있다.

드론쇼코리아는 부산시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교통부, 국방부가 주최하고 벡스코(BEXCO), 한국무인기시스템협회가 주관하는 드론 전시회다.

올해 행사에는 대한항공,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LIG넥스원, SK텔레콤 등 기업과 대학, 연구소, 공공기관 등 약 228곳이 참여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