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중 감독의 수원FC, 종료 직전 이승우 극적 PK골…인천에 1-0 승
K리그 데뷔승에도 침착한 김은중 감독 "매 경기 발전하겠다"
"사령탑 데뷔전이라고는 하지만, 전혀 어색함이 없고 친근한 느낌이었습니다.

"
프로 팀 감독 데뷔전에서 경기 종료 직전 이승우의 페널티킥으로 극적인 승리를 낚은 K리그1 수원FC의 김은중 감독은 역시나 침착했다.

김은중 감독의 수원은 2일 인천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4 1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후반 추가 시간 이승우의 페널티킥 결승골이 터지며 1-0으로 승리했다.

지난해 20세 이하(U-20) 대표팀 감독을 맡아 2023 FIFA U-20 월드컵에서 4강을 달성한 김 감독은 수원 사령탑으로 선임돼 2024시즌을 준비했다.

프로 구단을 처음 지휘한 김 감독은 지난해 수원의 약점이던 수비력 보완에 집중했다.

이날 홈팀 인천이 유효슈팅 7개를 날리며 공세를 퍼부었지만, 수원은 수비진의 육탄 방어와 골키퍼 안준수의 선방으로 모두 막아냈다.

K리그 데뷔승에도 침착한 김은중 감독 "매 경기 발전하겠다"
결국 버티던 수원은 경기 종료 직전 윤빛가람이 얻어낸 페널티킥을 이승우가 깔끔하게 성공해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프로 데뷔전에서 승리한 김 감독은 "주변에서 데뷔전이라고 많이들 말해줬다.

수원에서 선수·지도자 생활을 모두 한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어색함이 없었고, 친근한 느낌이었다"며 담담해했다.

김 감독은 "선수단 구성이 많이 바뀌어서 조직력을 우려했지만, 생각보다 선수들이 잘 해줬다"고 칭찬했다.

이어 "선수들에게 인내심을 갖고 준비한 걸 하면 결국 기회는 온다고 얘기했는데, 마지막에 절묘하게 맞아 떨어졌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기다린 게 승리의 결정적 요인이었다"고 분석했다.

다만 이날 수원의 공격이 속시원하게 전개되는 장면은 적었다.

이에 대해 김 감독은 아직은 수비 조직력 보완에 집중하고 있다며, 수비에서 안정감을 갖는다면 공격력도 따라올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 감독은 "공격적인 부분이 좀 부족할 수는 있지만, 걱정하지 않는다"며 "한 골 차 승리든, 세 골 차 승리든 승점은 3이다.

이기는 경기를 하면서 선수들이 자신감을 갖도록 하겠다"며 "매 경기 발전하는 팀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