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그날의 외침을 기억합니다'…김해한글박물관, 삼일절 체험행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날의 외침을 기억합니다'…김해한글박물관, 삼일절 체험행사
    경남 김해시는 제105주년 3·1절을 맞아 김해한글박물관에서 3월 1일부터 3일까지 '그날의 외침을 기억합니다'를 주제로 체험행사를 한다고 29일 밝혔다.

    3·1운동은 고종의 장례일(1919년 3월 3일)에 맞춰 전국에서 일어난 만세 운동으로 일본의 강압적 식민지 정책에 항거한 비폭력 독립운동이다.

    수많은 학생과 민중의 '대한독립 만세' 외침은 전국으로 확산·전개돼 전 세계 이목을 집중시켰고, 이후 다른 국가들의 독립운동에도 영향을 줬다.

    김해지역에서도 만세운동이 잇따랐는데 장유지역에서 일어난 만세운동(4월 12일)은 특히 조직적이고 대규모로 진행됐다.

    김해한글박물관은 3일간 장유지역 만세 운동 과정과 나라를 잃은 통탄의 마음을 순 한글로 기록한 '김승태만세운동가'(1919∼1920년) 원본 유물을 공개하며 특별 전시해설도 한다.

    박물관 2층 로비에서는 '대형 태극기 그리기' 체험행사를 한다.

    커다란 흰색 천위에 관람객들이 직접 태극기를 그리고, 완성된 태극기는 박물관에 전시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체험행사가 '대한독립 만세'를 외치던 목소리가 세상을 움직이는 하나의 큰 염원이 되었듯, 시민들의 소망을 담아 함께 완성하는 '대형 태극기 그리기' 체험행사 등을 통해 광복과 독립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성심당 진열대 텅텅 비었는데…임영웅 콘서트장에 다 있었다

      가수 임영웅이 대전 콘서트에서 '빵 부스'를 마련해 성심당에 들렸다 온 팬들을 배려했다. 임영웅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전국투어 '아임 히어로...

    2. 2

      [포토] 세계 최고 해상교량 전망대…인천 제3연륙교 개통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와 청라국제도시를 잇는 총연장 4.68㎞, 폭 30m(왕복 6차로)의 인천제3연륙교가 5일 오후 2시 개통된다. 영종대교 인천대교에 이어 영종도와 내륙을 연결하는 세 번째 다리로, 해발 18...

    3. 3

      발레 황제 김기민 "나의 전설들과 경쟁한다, 오늘이 처음인 것처럼"

      세계 최고의 발레단에서 최초의 역사를 쓰고 있는 한국인 발레리노가 있다. 해외 유학 한 번 없이 러시아 발레의 심장부로 뛰어들어 마린스키 발레단에서 거의 모든 레퍼토리의 주역을 섭렵한 김기민(34)이다. 2011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