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임기근 조달청장 "속도감 있게 제도 개선"…광주 혁신기업 방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임기근 조달청장 "속도감 있게 제도 개선"…광주 혁신기업 방문
    광주지방조달청은 28일 광주지역 혁신기업 등을 방문해 간담회를 열고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현장 간담회에는 임기근 조달청정과 '혁신제품 스카우터' 4명, 지역 소재 혁신기업 및 혁신제품 준비기업 10개 사가 참여했다.

    혁신제품 스카우터는 산업 현장에서 미래 성장 유망 분야의 기업·제품을 발굴해 조달청 혁신제품 후보로 추천해 성장을 지원하는 전문가를 이른다.

    참석자들은 혁신제품 제도 홍보 및 설명회 확대, 스카우트 추천 제품의 신속한 혁신제품 지정 연계, 심사 및 지정서류 간소화 등 혁신제품들이 보다 신속하게 공공 조달시장에 진입하고 성장할 수 있는 개선 방안을 건의했다.

    조달청은 연간 530억원 규모로 성장한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을 활용해 미래 전략산업 분야의 유망 혁신기업을 육성하고 단가계약을 통해 공공부문으로 신속하게 확산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임 청장은 "기업의 관점에서 기업의 눈으로 현장의 문제를 샅샅이 파헤쳐 속도감 있는 제도개선을 추진하겠다"며 "광주·전남지역이 강점으로 보유한 에너지, 미래차 등 지역 특화산업의 혁신제품을 집중 발굴하고 국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임 청장은 이날 곡성군에 있는 친환경 유기농 자재 혁신기업인 자연과미래 방문에 이어 광산구 엠마우스 어린이집을 찾기도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세탁기에 굳이 AI 필요한가' 했더니…"꼭 써야겠네" 반전 결과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홈 제어와 다양한 기기 연동을 지원하는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스마트싱스의 ‘AI 절약모드’ 기능을 통해 자사 세탁기 에너지 사용량이 약 30% 절감되는...

    2. 2

      공정위 퇴직자 82명 대형로펌行…연봉 '3배' 뛰었다

      ‘경제 검찰’ ‘기업의 저승사자’로 불리는 공정거래위원회 출신 인사들이 퇴직 후 대형 로펌으로 대거 이동하며 고액 연봉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국민의힘 강민국...

    3. 3

      "아파트 옆은 안 된다" 하남변환소 놓고 주민 반발…대체지 선정 '막막'

      이재명 정부 국정과제인 '에너지 고속도로' 사업의 핵심 설비로 꼽히는 하남 변환소 신설을 둘러싸고 입지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주민들은 주거밀집지역이 아닌 산림지역인 팔당댐 인근을 대체지로 요구하고 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