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벤처기업들, 인도서 소프트웨어 인력 채용박람회
중소벤처기업부는 26∼27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에서 국내 벤처기업들이 소프트웨어(SW) 우수인력을 채용하기 위한 '2024 벤처스타트업 인재매칭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중기부는 이 행사를 그동안 국내 대학생 위주로 운영해 왔으나 올해부터는 글로벌 인재 유치를 위해 벤처스타트업이 원하는 해외 국가 현지에서도 병행 진행하기로 했다.

해외 첫 행사는 영어 사용이 자유롭고 우수한 SW 인재를 많이 배출한 인도공과대학, 한국어학과를 설치하는 등 한국과 교류 협력에 적극적인 네루대학, 한국문화원이 운영하는 한글학교 등에서 개최됐다.

한국 벤처기업들, 인도서 소프트웨어 인력 채용박람회
이번 행사에는 한국 벤처기업 117곳과 1천여명의 인도 청년이 참여했으며 인도공과대학 졸업생 출신으로 한국에서 벤처기업 태그하이브를 운영 중인 인도인 판카즈 대표도 참여했다.

한국 취업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 등 설명회와 함께 사전 예약으로 진행된 한국기업과 인도 청년 간의 1 대 1 면접도 진행됐다.

채용은 기업 여건에 따라 현지 인력을 국내 벤처기업이 직접 고용하는 국내 체류형과 원격근무 방식으로 채용 후 프로젝트 단위로 고용하는 현지 체류형으로 구분돼 진행됐다.

채용 목표는 200명 이상이다.

행사 기간 벤처기업협회와 인도공과대학 동문재단은 상호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인도공과대학 졸업생들의 지속적인 한국 벤처기업 취업을 위한 교류 협력도 약속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