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원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전문 랩' 중기부 S등급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메이커스페이스 WoW!메이커스 자체 운영
    수원대학교의 ‘메이커스페이스 전문 랩인 WoW!메이커스’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3년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 연차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메이커스페이스 WoW!메이커스는 수원대학교가 자체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에 진행된 연차 평가는 2023년도에 선정된 주관기관 48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그 중 전문 랩은 25개 기관이다.

    전문 랩의 성과평가는 목표 달성도, 사업수행의 적절성, 사업수행의 우수성, 지속 성장 가능성 등 다양한 항목으로 진행됐다.

    수원대학교 WoW!메이커스는 최종 평가 결과 상위 20%에 해당하는 S등급을 받았으며, 2024년도에는 이에 상응하는 증액된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한편 수원대학교 소재 지자체인 화성시로부터 연간 2억 5000만원의 대응 자금도 지원받아 지역 제조 창업 활성화를 위한 정부 부처와 지자체의 상생 모델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임선홍 창업지원단장은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화성시 및 지역의 창업 지원 기관들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유망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선순환 구조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수원대학교 창업동아리 '조각조각팀', KDB 산업은행 회장상 수상

      수원대학교 창업동아리 조각조각팀이 지난 30일 개최된 ‘KDB STARTUP 2023 성과공유회’에서 KDB 산업은행 회장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KDB STARTUP 2023...

    2. 2

      전대규 전 부장판사, <채무자회생법> 10판 출간

      전대규 전 서울회생법원 부장판사(사법연수원 28기)가 도산·회생 분야 대표 서적인 <채무자회생법> 제10판(법문사)을 출간한다. 2016년 처음 출판된 이 책은 채무자회생법에 관한 이론...

    3. 3

      "알바 시급 주기 버거워"…24시 편의점 사장님 결국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서울 노원구에서 24시간 편의점을 운영하던 50대 A씨는 이번 달을 끝으로 폐업을 결정했다. A씨는 "매출은 예전 그대로지만 인건비 등 고정 비용이 오르면서 실제로 가져가는 돈이 계속 줄었다"며 "내년도 최저임금 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