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단독]野, 현대차 사장 출신 공영운 화성을에 전략공천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차 전략기획담당 사장 출신
    현대차 연구소, 기아차 공장 있는
    동탄 담당 화성을로 보낸다
    [단독]野, 현대차 사장 출신 공영운 화성을에 전략공천한다
    더불어민주당이 현대자동차 출신 공영운 전 현대자동차 전략기획담당 사장을 동탄신도시 지역을 담당하는 화성을 지역구에 전략공천한다.

    20일 민주당 관계자에 따르면 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회는 이번 주 내로 공 전 사장의 전략공천을 발표할 예정이다. 공 전 사장은 지난달 22일 ‘기업인 출신 경제 전문가’이자 9호 영입인재로 민주당에 합류했다.

    정치권에서는 민주당이 화성을 지역구의 특성을 고려해 공 전 사장을 출전시키기로 결정했다는 설명이 나온다. 화성을 지역구는 동탄신도시를 담당하는 선거구로, 화성 지역 내에는 기아자동차 공장과 현대자동차 연구개발(R&D) 센터 등이 존재한다. 현대차가 ‘친정’인 공 전 사장이 적임자라는 평가다.

    화성을 지역의 현역 의원은 민주당을 탈당한 이원욱 의원이다. 민주당 당헌당규상 현역 의원이 탈당을 한 지역구는 모두 전략공천 대상이다.

    이번 총선에서 화성을 지역구는 화성을 지역구와 화성정 지역구(신생)으로 분구될 가능성이 크다. 이 경우 화성을 지역은 동탄2 신도시, 화성정 지역은 동탄1 신도시를 관할할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이는 아직 국회에서 선거구 획정안이 의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수정될 수 있다.

    1964년생인 공 전 사장은 진주 동명고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15년간의 기자생활을 거친 뒤 2005년 현대차 전략개발팀 이사대우로 입사하며 기업인으로서의 활동을 시작했다. 그는 현대차 내부에서 전략기획과 홍보 분야의 전문가로 평가받았다.


    전범진기자 forward@wowtv.co.kr

    ADVERTISEMENT

    1. 1

      美, 3분기 연율 4.3%성장…가계와 기업지출 호조에 예상 웃돌아

      미국 경제는 견조한 소비자 및 기업 지출과 상반기보다 안정된 무역 정책에 힘입어 3분기에 연율로 4.3%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2년만에 가장 큰 성장폭이다. 23일(현지시간) 미국 상무부 경제분석국...

    2. 2

      "워너브라더스 주주들, 넷플릭스 제안 좀 더 선호"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의 주요 대주주들은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의 최신 제안에도 아직까지는 넷플릭스의 제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의 주요 주...

    3. 3

      노보,체중감량약 GLP-1알약 최초로 FDA 승인 받아

      노보 노디스크가 세계 최초로 비만치료용 알약인 GLP-1 알약에 대한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 이로써 노보 노디스크는 미국의 경쟁사인 일라이 릴리보다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됐다. 23일(현지시간) 노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