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 'BBP' 캠페인 동참…"폐플라스틱을 자원으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 'BBP' 캠페인 동참…"폐플라스틱을 자원으로"
    SK지오센트릭은 나경수 대표이사 사장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범국민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Bye Plastic·BBP)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20일 발표했다.

    나경수 사장은 이날 회사 유튜브에 공개된 챌린지 영상에서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것이 우선"이라며 "회사 구성원들과 함께 페트병 배출 시 라벨 제거, 비닐 버리기 전 오염물 씻어내기 등 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한 '플라스틱 굿바이'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나 사장은 폐비닐을 열분해해 다시 플라스틱 원료를 만들어내는 등 SK지오센트릭의 순환경제 비즈니스가 폐플라스틱 자원화를 선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달 초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자격으로 BBP 챌린지에 참여한 최태원 SK그룹 회장 지목으로 캠페인에 참여했다. 그는 다음 주자로 SK지오센트릭과 플라스틱 재활용 사업을 함께해 온 CJ제일제당·이마트·우아한형제들 경영진을 지목했다.


    강미선기자 msk524@wowtv.co.kr

    ADVERTISEMENT

    1. 1

      [포토] '갤럭시 트라이폴드' 오픈런…5분 만에 첫 물량 완판

      삼성전자가 두 번 접는 스마트폰 ‘갤럭시 Z 트라이폴드’ 국내 공식 판매를 시작한 12일 삼성닷컴 홈페이지에선 판매 시작 5분 만에 초기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갤럭시 Z 트라이폴드는 펼쳤을 때...

    2. 2

      선박왕은 체납왕…시도그룹 회장 3938억 미납

      대북 송금 사건에 연루된 혐의를 받는 김성태 전 쌍방울 그룹 회장과 ‘선박왕’ 권혁 시도그룹 회장 등이 고액 체납자 명단에 올랐다. 2019년 ‘버닝썬’ 사태에 연루된 유명...

    3. 3

      日 반도체 부활 총력…30개 간판기업 '라피더스' 지원 위해 뭉쳤다

      도요타자동차 등 일본 8개 대기업이 주주로 참여하고 있는 반도체 파운드리(수탁생산) 기업 라피더스에 교세라 등 22개 기업이 가세한다. 일본 정부가 반도체 산업 부활을 위해 총력전에 나선 가운데 일본 간판 기업 3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