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립현대무용단, 17명 무용수 고유성 드러낸 '정글' 4월 개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성용 단장 안무작…무용수의 움직임에 치열한 삶 투영
    국립현대무용단, 17명 무용수 고유성 드러낸 '정글' 4월 개막
    국립현대무용단이 올해 첫 공연으로 김성용 단장의 안무작 '정글'을 선보인다.

    국립현대무용단은 4월 11∼14일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정글'을 공연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국제현대무용제(MODAFE·모다페)에서 초연한 '정글'은 무대에 오르는 17명의 무용수 개개인의 고유성을 드러내는 작품이다.

    몸의 본능과 생명력이 치열하게 맞부딪히는 정글을 배경으로 무대 위에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때로는 멀리서 때로는 가까이서 들여다본다.

    관객들은 무용수의 움직임을 통해 치열하게 하루하루를 버텨내는 우리의 삶의 모습을 만나게 된다.

    국립무용단은 공연과 연계한 관객 참여 프로그램으로 다음 달 16일 CGV명동 씨네라이브러리에서 다큐멘터리 '리슨 투 유어 바디' 상영회를 연다.

    다큐멘터리는 '정글'의 작업 과정을 담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차인표, 또 울려 퍼진 승전보…"왜 이렇게 떨릴까"

      배우 차인표가 작가로 '2025 손호연 평화문학상'을 받는다.손호연 기념사업회는 13일 차인표의 소설 '언젠가 우리가 같은 별을 바라본다면'과 시인 문태준의 산문집 '꽃은 환하니 ...

    2. 2

      로또 1202회 1등 당첨번호 '12·33·5·40·37·21'…보너스 '7'

      13일 로또복권 운영사 동행복권은 제1202회 동행복권 로또 추첨 결과 '12·33·5·40·37·21'이 1등 당첨 번호로 결정됐다고 밝...

    3. 3

      옹알스 조준우 '응급 수술' 고백, 뇌출혈 원인 봤더니 [건강!톡]

      코미디팀 옹알스의 조준우(47)가 뇌출혈로 응급 수술을 받았다고 직접 전했다. 조준우의 고백과 함께 뇌출혈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서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조준우는 1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