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보험·은행 등 '밸류업 ETF' 5종 선정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날 기준 삼성자산운용의 ETF 'KODEX'(코덱스) 시리즈 가운데 PBR이 낮은 상품은 'KODEX 보험'(0.40), 'KODEX 밸류PLUS'(0.43), 'KODEX 은행'(0.44), 'KODEX 고배당'(0.46), 'KODEX 증권'(0.48) 등으로, 모두 0.5배를 넘지 않는다.
삼성자산운용은 이들 ETF 5종을 곧 도입될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수혜 상품으로 제시했다.
5개 ETF는 지난 2021년부터 삼성자산운용 KODEX 홈페이지 내 'ETF 수익성/배당 지표' 화면에서 산출하고 있는 지표를 기준으로 선정됐다.
각 지표는 전문 데이터업체의 자료를 활용해 ETF별로 공시된 구성종목내역을 기준으로 PDF에 포함된 개별 종목들 각각의 배당, 이익 지표 등을 가중 평균해 산출된다.
이 페이지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접속할 수 있어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을 통해 수혜를 받을 수 있는 ETF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임태혁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 상무는 "밸류업 ETF 5종의 경우 여전히 저PBR 상태를 유지하고 있고 저PER(주가수익비율)과 배당수익률에서도 상위에 기록하고 있는 만큼 정부의 구체적인 발표가 나오면 더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