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공의단체 회장 "병원 사직할것…집단행동 말아달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공의단체 회장 "병원 사직할것…집단행동 말아달라"
    전공의 단체 회장이 수련을 포기하고 사직를 제출하겠다는 의사를 내비쳤다.

    15일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 회장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2월20일 사직서를 제출할 예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박 회장은 "저는 잃어버린 안녕과 행복을 되찾고자 수련을 포기하고 응급실을 떠난다"며 "생사의 경계에 놓인 환자를 살려 기쁨과 안도를 느낀 적도 많았지만, 돌이켜보면 병원에서 근무했던 지난 3년은 제 인생에서 가장 우울하고 불행한 시기였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죽음을 마주하며 쌓여가는 우울감, 의료 소송에 대한 두려움, 주 80시간의 과도한 근무 시간과 최저 시급 수준의 낮은 임금 등을 더 이상 감내하지 못하겠다"고 덧붙였다.

    정부의 의대 증원 반발에 전공의들이 집단행동에 나설 것이란 관측이 나온 가운데 전공의 단체 회장직을 내려놓은 것이다.

    박 회장은 "전공의의 수련환경 개선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 제9조에 의거한 전공의수련규칙표준안 제43조와 민법 660조를 준수하며 수련 계약서에 따라 인수인계 등에 차질이 없도록 2월20일부터 3월20일까지 30일간 병원에서 성실히 근무한 후 세브란스 병원을 떠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전공의 신분이 종료되는바 이후에는 대한전공의협의회 회장직을 유지할 수 없어 3월 20일까지만 회장 업무를 수행하게 됨을 공지드린다"며 "언제나 동료 선생님들의 자유의사를 응원할 것이며, 부디 집단행동은 절대 하지 말아 달라"고 덧붙였다.


    박승원기자 magun1221@wowtv.co.kr

    ADVERTISEMENT

    1. 1

      "美대법 관세 판결 앞두고 월가에 '관세 환급권' 거래 성행"

      미국 대법원이 트럼프 대통령의 상호 관세 부과를 뒤집는 판결을 내릴 경우 정부로부터 관세를 환급받을 수 있는 권리를 사고 파는 비공식 시장이 월가에서 만들어졌다. 일부 미국 기업들은 환급 권리를 헤지펀드 등 외부 투...

    2. 2

      트럼프,그린란드 확보의지 강력…매입 가능할까?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그린란드 주민들과 덴마크의 반대에도 덴마크의 자치령인 그린란드를 장악하겠다는 의지를 굳히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2일(현지시간) 루이지애나 주지사인 제프 랜드리를 그린란드 특사...

    3. 3

      나이키에 '44억원' 베팅했더니 주가 '들썩'…누가 샀길래

      지난 주 실적 발표한 주가가 하락해온 나이키 주식을 애플의 최고경영자(CEO)인 팀 쿡이 매입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24일(현지시간) 미국 증시 개장전 프리마켓에서 나이키 주가가 2% 넘게 올랐다. 팀 쿡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