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크래프톤 올해 영업익 추정치↑…신작 모멘텀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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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은 14일 크래프톤의 작년 4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웃돈 가운데 추후 신작 모멘텀 등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22만원에서 27만5천원으로 올렸다.
이선화 연구원은 "작년 4분기 크래프톤의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1천6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해 컨센서스(시장 평균 전망치·1천100억원)를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깜짝 실적)를 기록했다"며 "PC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20% 증가하고, 모바일 매출도 PUBG(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인도 시장 버전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가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나타내며 전년보다 34% 늘어난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크래프톤은 높은 수준의 제작 관리 역량을 통해 PUBG 이용자의 신뢰도를 강화하고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트래픽과 매출의 지속적인 성장을 입증했다"며 "BGMI의 경우 현지화 콘텐츠 제공 및 광고 BM(수익모델) 개발로 매출 비중이 확대되고 있어 향후 꾸준한 성장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올해 상반기 '다크앤다커 모바일', 하반기 'Dinkum 모바일', '서브노티카2' 등 총 5종의 신작 모멘텀도 풍부하다며 게임 종목 내 최선호주 의견을 유지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크래프톤의 연간 영업이익을 7천780억원으로 예상하며 기존 추정치(7천740억원)를 40억원 상향 조정했다.
내년 영업이익은 8천450억원으로 올해보다 8%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전날 유가증권시장에서 크래프톤은 전장 대비 7.48% 오른 23만원에 거래를 마쳤다.
/연합뉴스
이선화 연구원은 "작년 4분기 크래프톤의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1천6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해 컨센서스(시장 평균 전망치·1천100억원)를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깜짝 실적)를 기록했다"며 "PC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20% 증가하고, 모바일 매출도 PUBG(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인도 시장 버전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가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나타내며 전년보다 34% 늘어난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크래프톤은 높은 수준의 제작 관리 역량을 통해 PUBG 이용자의 신뢰도를 강화하고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트래픽과 매출의 지속적인 성장을 입증했다"며 "BGMI의 경우 현지화 콘텐츠 제공 및 광고 BM(수익모델) 개발로 매출 비중이 확대되고 있어 향후 꾸준한 성장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올해 상반기 '다크앤다커 모바일', 하반기 'Dinkum 모바일', '서브노티카2' 등 총 5종의 신작 모멘텀도 풍부하다며 게임 종목 내 최선호주 의견을 유지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크래프톤의 연간 영업이익을 7천780억원으로 예상하며 기존 추정치(7천740억원)를 40억원 상향 조정했다.
내년 영업이익은 8천450억원으로 올해보다 8%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전날 유가증권시장에서 크래프톤은 전장 대비 7.48% 오른 23만원에 거래를 마쳤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