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채널 'TEO 테오'를 통해 '살롱드립2-10점 만점에 5점 드립니다. 카리나는 오점이 없거든요'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TEO 테오'를 통해 '살롱드립2-10점 만점에 5점 드립니다. 카리나는 오점이 없거든요' 영상 캡처
그룹 에스파 카리나가 자신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관련된 '밈(Meme)'에 이 회장을 꼽았다.

6일 유튜브 채널 'TEO 테오'를 통해 '살롱드립2-10점 만점에 5점 드립니다. 카리나는 오점이 없거든요' 영상이 공개됐다. 카리나는 게스트로 출연해 MC 장도연과 솔직한 대화를 나눴다.

이날 장도연은 온라인에서 유행하는 카리나와 이 회장의 밈을 언급하며 "힘들 때 나와달라고 하는 카리나와 좋은 소식이 있다고 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중 누구에게 갈지 고르는 게 있더라"라고 말을 꺼냈다. 이에 카리나는 "저는 게임이 안 된다"며 "당연히 후자 아니냐"고 이 회장을 꼽았다.

카리나는 "당연한 거 아니겠냐"면서 "내가 울면서 나와달라고 해서 뭐가 있냐"고 반문했다. 이에 장도연은 당황하며 "아니다"며 "카리나이지 않냐. 카리나가 울면서 그러면"이라고 되물었지만, 카리나는 "아니다"고 단호하게 답하며 MBTI에서 논리적인 판단력을 갖춘 'T' 유형의 면모를 보여줬다.

'밈' 뿐 아니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화제가 됐던 카리나의 미담도 언급됐다. 최근 한 네티즌은 카리나와 함께 찍은 사진을 게재하며 "여행지에서 우연히 만났는데 친절하게 인사해주고, 식당에서 계산까지 해줬다"면서 고마움을 드러냈다.

카리나는 이에 대해 "1월에 삿포로로 친구랑 휴가를 다녀왔다"며 "오타로에 가려면 기차를 타야 하는데, 한국 여성 두 분이 저를 알아보셨고, 사진을 찍자고 해서 찍었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 날 양고기를 먹으러 갔는데, 앞 테이블에 앉아 있더라"며 "인연이라 밥을 사드렸다"고 전했다.

장도연은 카리나가 제작진에게 신발을 선물한 미담도 소개했다. 장도연은 "제작진들을 다 챙기기 쉽지 않다"며 "너무 감사하다고 한다. 마음씨가 예쁘다"고 칭찬했다.

카리나는 이날 방송에서 자기 외모를 칭찬하는 장도연에게도 수줍은 모습을 보였다. 자기 외모 점수도 10점 만점에 7점을 주면서 "10점까진 아닌 거 같다"고 말했다.

또한 "실제 성격은 짱구 같다는 말을 많이 듣는다"며 "웃기는 걸 좋아한다"고 소개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