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 데이터바우처
한경닷컴 데이터바우처
데이터 전문 기업 한경닷컴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되어 '데이터 기반 웨비나 도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이 데이터 수요·공급의 생태계를 조성하고, 산업의 디지털 기반 데이터 활용 활성화 촉진을 위해 데이터 구매·가공 바우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데이터 구매가 필요한 중소기업,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등에게 수요기업 심사를 통해 데이터 구매비용을 지원한다.

한경닷컴은 2023년부터 B2B 웨비나 서비스인 한경웨비나우를 운영중이다. 웨비나는 WEB과 SEMINAR의 합성어로 오프라인 세미나를 온라인 상에서 진행하는 것을 말한다.

한경웨비나우는 가장 주목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전 세계 비즈니스 커뮤니티가 제품과 서비스를 가장 효과적으로 쇼케이스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지원과 도구를 제공해 기업에 End to End 서비스를 제공한다.

2024년 데이터바우처 사업에 신청하는 기업은 한경닷컴이 제공하는 한경웨비나우 플랫폼에서 '데이터 기반 웨비나'를 통해 한경웨비나우 참여자의 다양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으며, 해당 데이터를 바탕으로 페르소나를 설정해 다양한 분야에서 2차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다.

한경닷컴 담당자는 "개인정보 보호가 강화되면서 애플과 구글의 서드파티 쿠키 지원 중단 선언으로 ‘제1자 데이터’가 주목하고 있다"며, "한경닷컴 데이터바우처사업으로 확보된 ‘제1자 데이터’를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에 직간접적으로 활용해 맞춤형 타겟마케팅은 물론 충성도 높은 고객 확보를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수요기업으로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한경닷컴 데이터바우처 홈페이지(https://event.hankyung.com/seminar/datavoucher/)에서 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